'LH사태'에 손혜원·김의겸까지 소환…野 "역대급 투기 정권"

입력 2021-03-12 15:04   수정 2021-03-12 15:06


'LH 사태'를 계기로 국민의힘은 과거 정부·여당에 부담을 줬던 투기 의혹 사건들까지 다시 꺼내 들며 문재인 정부를 '역대급 투기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정부여당서 나오는 투기 수법, 놀라운 것도 아니다"
박용찬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대위 대변인은 12일 논평을 내고 손혜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 사례를 언급하며 "LH 발 투기 수법은 새로운 것도 놀라운 일도 아니다. 이미 문재인 정권의 핵심 실세들이 그동안 지속적으로 벌여온 투기 행각의 복사판이자 연장선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박용찬 대변인은 "대통령 부인의 절친으로 알려진 손혜원 전 의원의 무차별 투기 행각이 대표적"이라며 "'도시재생지역’으로 계획된 목포의 구도심을 드나들며 건물과 가옥, 토지를 조카 등의 차명으로 닥치는 대로 사들였다. 권력 실세의 원정 투기는 그 일대 땅값을 순식간에 폭등시켰고 조용하던 항구도시 목포를 벌집 쑤시듯 들쑤셔 놓았다"고 비판했다.

그는 "LH 직원들이 신도시를 선택했다면 권력 실세 손혜원은 도시의 구도심을 노렸을 뿐, 그 수법과 노림수의 근본은 똑같은 것"이라고 했다.

"정권 핵심실세들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투기 해와"
김의겸 전 대변인 사례도 거론했다. 박용찬 대변인은 "청와대 관사에 거주하는 서민형 궁색함을 드러내면서도 서울 도심 한가운데 재개발 예정지역의 25억짜리 상가를 통째로 사들이는 강남스타일의 투기 행각을 일삼아 9억원에 가까운 시세 차익을 남기는 데 성공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LH 직원들과 마찬가지로 매입자금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었다. 고교교 동창인 은행지점장을 통해 10억원이라는 거액의 대출금을 받아냈던 것"이라며 "개발정보 취득과 특혜 대출에 관사 재테크 수법까지, LH 직원들의 투기 수법을 능가하는 그야말로 권력형 투기 행각의 종합판이었다"고 꼬집었다.

"LH발 투기 스캔들은 서곡에 불과하다"고 언급한 박용찬 대변인은 양이원영, 김경만, 양향자, 윤재갑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가 등의 투기 의혹을 나열하며 "내일은 또 어떤 뉴스가 나오는지 국민은 두렵고 겁이 날 지경"이라고 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