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자금 몰리는 전국 곳곳의 수익형 부동산

입력 2021-03-17 07:13  

올해는 투자자들의 풍부해진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흘러들 전망이다. 기준금리가 낮아지면 시중에 돈이 풀리고, 대출 부담도 줄어들면서 수요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에 시선을 돌리고 있는 것. 특히 까다로운 청약 조건 및 대출 규제 심화 등으로 주택을 통한 단기 투자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미래 가치가 기대되는 수익형 부동산이 전국 곳곳에서 분양에 나서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건설은 19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11-1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3층으로 조성되며 소래포구와 연결되는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2층, 오피스텔은 지상 3층~23층, 전용면적 23~44㎡ 총 630실 규모로 들어선다. 스튜디오타입(전용 23㎡)과 슬라이딩 스튜디오타입(전용 27㎡)은 시행사 직영으로 2년간 임대수익보장제가 운영돼 공실에 대한 부담이 없다. 소래포구 역세권 상권에 10년 만에 신규 공급이 예정된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을 비롯 주변에 들어선 주거단지와 연계한 수요는 물론 소래포구를 방문하는 관광객까지 대거 수요를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은다.

파인건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513번지 일원에서 생활형 숙박시설인 ‘브리티지 센텀’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8층, 전용면적 22~34㎡ 생활형숙박시설 346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아파트처럼 개별 등기가 가능하며, 주택이 아닌 숙박시설로 분류돼 전매가 자유롭고 대출 규제도 적용되지 않아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에서는 부산 바다, 광안대교, 수영만 등 파노라마 오션뷰를 누릴 수 있고, 부산 지하철 2호선 센텀시티역이 도보권이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벡스코, 부산 시립 미술관 등의 쇼핑, 문화시설도 가깝다.

롯데건설은 17~18일, 부산시 동구 초량동(부산항 재개발사업지 내 D-3블록)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드메르’의 청약 접수를 받는다. ‘롯데캐슬 드메르’는 지하 5층~지상 59층, 2개 동, 전용면적 45~335㎡, 총 1221실 규모다. 단지는 최고 높이 213m의 초고층 랜드마크로 들어서 부산항 일대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형성할 전망이다. 각 타입별로는 다양한 조망을 확보해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며, 일부 타입은 부산항대교와 북항을 바라보는 등 바다 조망을 확보했다. 청약 접수는 ‘롯데캐슬 드메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총 4개군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1군(45~46㎡), 2군(71㎡), 3군(90~91㎡)의 경우 100만원, 4군(314~335㎡) 500만원의 청약 신청금이 각각 필요하다. 또 각 군별 1건씩 청약 접수가 가능해, 1인 기준 최대 4건의 청약이 가능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광역시 북구 복현동 복현 시영 82·83 아파트 재건축을 통해 공급한 ‘대구 복현 아이파크’의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단지 내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44.16~164.35㎡ 총 35실(일반분양 23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1800가구에 달하는 주거 수요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는 영진전문대학교 복현캠퍼스와 경북대학교 대구캠퍼스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하며, 맞은편에 위치한 ‘e편한세상 복현’ 단지 내 상업시설과 마주하고 ‘스트리트 몰’ 형태로 구성됨에 따라 일대를 대표하는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리도시공사와 갈매피에프브이㈜는 경기도 구리시 갈매지구 자족시설용지 1블록에 조성하는 ‘구리갈매 휴밸나인’을 분양 중이다. 시공은 신세계건설이 맡았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535㎡ 규모로 기숙사와 상업시설, 지식산업센터가 함께 어우러진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진다. 지하철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며 향후 8호선 별내역(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까지 20분대 접근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전층 6m의 높은 층고(제조형·업무형)로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2.5톤 차량의 진출입 등 상·하역에 대한 업무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또 전매가 가능한 기숙사는 4.5m(복층형&발코니 확장형)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고, 단지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다양한 업종이 들어서 mall(몰) 개념의 접도형 상가로 구성돼 탁월한 집객 효과가 기대된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