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부동산 적폐청산? 사과는커녕 국민 탓…文 어쩌면 좋냐"

입력 2021-03-16 10:21   수정 2021-03-16 10:23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땅 투기 의혹을 과거 정부에서부터 이어진 '적폐'로 규정한 것과 관련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사진)은 "대통령의 정신세계를 어쩌면 좋겠느냐"고 비판했다.

윤희숙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해먹은 건 자기들이면서 적폐라며 국민을 손가락질하는 대통령의 정신세계를 어쩌면 좋을까요"라며 "어처구니 없는 부동산정책으로 벼락거지들을 양산하며 자산 양극화에 매진한 정권에 '공적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 투기'라는 대형 부패스캔들까지 터졌는데, 문 대통령의 안드로메다형 발언을 보니 웃어야 할지 화내야 할지 모르겠다"고 썼다.

그는 "매일 공적 정보를 투기에 써먹은 여권 인사들 소식이 터지고 있는데, 어제 대통령 발언은 부동산 투기의 역사적 뿌리가 깊다며 난데없이 국민에게 화살을 돌렸다"면서 "공적 정보를 자신들 배를 불리는 데 써먹는 권력 내부의 부패 문제를 놓고 사과는커녕 국민성 탓, 앞 정권 탓을 하는 무책임한 지도자의 민낯을 보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희숙 의원은 "집권 후 4년 내내 국민들을 네 편, 내 편 갈라 서로 증오하게 만들어놓고 자신들의 부패에는 '우리 정치가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한 문제, 초당적인 과제'라며 못 본척해달란다. 이쯤 되면 '우린 촛불 너넨 적폐' 망상으로 현실 파악이 안되는 병증이 심각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적폐청산 환영한다. 그런데 적폐가 도대체 누군지 둘러보라"며 "'갑자기 쥔 권력에 취해 스스로 썩어내리는 것에도 무감해진' 대통령님 주변인들 말고 누가 있나? 오거돈 고객님이 가덕도 공항을 띄워 국민세금으로 재산을 증식하는 것을 중앙권력으로 적극 지원한 전직 변호사 권력자도 그 당당한 일원"이라고 비꼬았다.

앞서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은 오거돈 전 부산시장 일가가 가덕도 신공항 건설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KTX 진영역 인근에 소유한 땅이 총 27만㎡(8만여평)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이 당시 오거돈 전 시장 일가의 관련 땅 소송 변호인도 맡았다고 지적했다. 윤희숙 의원 발언은 이 같은 상황을 비꼰 것으로 보인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