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솔로 앨범 'R' 재킷 메이킹 필름 공개

입력 2021-03-16 09:59   수정 2021-03-16 10:01

블랙핑크 로제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음반이 오늘(16일) 정식 출시된 가운데 그의 다채로운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재킷 촬영 현장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로제의 싱글 앨범 'R' 재킷 메이킹 필름(FIRST SINGLE ALBUM -R- MAKING FILM)을 게재했다.

영상은 차 속에서 모습을 드러낸 로제의 셀프캠으로 시작됐다. 촬영 내내 웃음이 끊이질 않은 가운데 로제는 상큼한 매력과 몽환적인 고혹미를 넘나들며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끌었다.

스태프의 요청에 자신의 반려견 행크를 묘사하는 귀여운 면모도 보인 로제는 본격적인 재킷 촬영이 시작되자 놀라운 집중력을 보였다.

결과물에 감탄하며 '실제로 무슨 생각했느냐?'는 사진작가의 질문에 그는 "천장을 보면 예쁘게 나오겠지"라고 너스레를 떨어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냈다.

로제의 솔로 싱글 1집 'R' 피지컬 음반은 16일 정식 출시됐다. 이 음반은 전날까지 CD 40만 4318장, 키트(KIT) 4만 9058장, LP 5만 2129장 예약 판매된 것으로 집계돼 주목된다.

이는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역대 최고 수치이기 때문이다. 국내뿐 아닌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쏟아진 주문량이 더해진 결과여서 블랙핑크와 로제의 글로벌 영향력을 다시 한번 깨닫게 했던 터다.

앞서 12일 공개된 음원은 발매 첫날 미국을 비롯해 총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단숨에 월드와이드 차트 정상을 밟았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차트에 8위로 진입한 뒤 톱10에 안착했으며,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연일 1위를 달렸다.

앨범 타이틀곡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 역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공개 첫날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던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7800만 뷰를 눈앞에 뒀다. 지금까지 추이를 보면 1억 뷰 돌파 시점 또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신기록이 예상된다.

한편 로제는 16일(미국 현지시간)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 출연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