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인 일방 주장" 박원순 성추행 못 믿겠다는 與 지지자들

입력 2021-03-18 16:17   수정 2021-03-18 16:19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가 직접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혔지만 일부 여권 지지자들은 여전히 박 전 시장의 성추행 가해 사실을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일부 여권 지지자들은 18일 피해자에게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힌 양향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SNS 계정에 몰려가 "잘 모르는 문제는 입 닫고 있어라" "증거도 없는데 뭘 알고 사과를 하느냐" 등의 원색적 비난을 쏟아내기도 했다.

여권 지지자들은 "고소인(피해자)이 일방적인 주장만 반복할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증거 제시를 하라"고 요구하고 있지만 피해자 측은 국가인권위와 법원에서 이미 인정한 사실이기 때문에 추가 증거 공개가 불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피해자 A씨는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박원순 전 시장의 행적을 두고 박수 치는 사람들에 무력감을 느낀다. 분명한 사실은 이 사건 피해자는 시작부터 끝까지 저라는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A씨는 "아직까지 피해 사실에 관한 의문을 제기하는 분들께서 이제는 소모적 논쟁을 중단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방어권을 포기한 것은 상대방이다. 고인이 살아서 사법절차를 밟고, 스스로 방어권을 행사했다면 조금 더 사건의 진실에 가까워졌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고인의 방어권 포기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제 몫이 됐다"고 했다,

하지만 박 전 시장 재임 시절 서울시청을 출입한 오마이뉴스 손병관 기자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4월 사건 피해자님, 저를 고소하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손 기자는 최근 박원순 성추행 의혹을 반박하는 취지의 '비극의 탄생'이란 책을 출간한 인물이다.

손 기자는 "(피해자가) 2차 가해 중단하라는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냈는데 '피해자 = 거짓말쟁이'로 보는 논거들 상당수가 내 책에서 나오고 있다"며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내 책은 개인의 '주장'이 아니라 목격자들의 증언을 담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들의 말을 논박할 자신이 있으면 책에 대한 출판금지, 판매금지가처분을 걸어 법의 심판을 의뢰하라"면서 "4년 모신 시장을 고소한 마당에 듣보잡 기자 고소가 어렵겠느냐"고 했다.

한 여권 지지자는 친여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박원순 시장님 피해 주장자를 서울 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고 알렸다.

앞서 피해자는 "지금까지 더불어민주당의 사과는 진정성도 현실성도 없는 사과였다"며 "저의 피해사실을 왜곡하고 상처준 정당(더불어민주당)에서 시장 선출됐을 때 내 자리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이 든다"고 기자회견을 자처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일부 여권 지지자들은 선거 개입이라며 온라인상에서 피해자에 대한 비판을 쏟아냈다.

한 누리꾼은 "이 여자는 왜 자꾸 지X인지 모르겠다. 박 시장 죽인 것도 모자라서 역사 흐름까지 바꾸고 싶은 거냐. 뒤에서 조종하는 노란 머리 XX(김재련 변호사)도 지옥 가서 천벌 받기를 소원한다"고 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주어는 없다"면서도 "정치적 XX"라고 피해자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외에도 여권 지지자들은 "누가 봐도 정치적 목적", "국짐당(국민의힘)의 꼭두각시" 등의 비판을 쏟아냈다.

지난 1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며 국민이 적폐청산에 앞장선다'는 취지로 활동하는 시민단체가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를 무고 및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죄로 고발하겠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당시 적폐청산국민참여연대 신승목 대표는 "억울하게 돌아가신 박원순 시장님의 명예회복을 위해 반드시 진실을 밝혀 여비서와 김재련을 구속시키고 실형선고 받게 할 것"이라며 "여비서가 박 시장님을 성추행하는 듯한 동영상, 박 시장님을 극찬하며 '사랑합니다' 라고 개인적으로 작성한 손편지 3통 및 비서실 인수인계서 등 (무고 증거가)차고 넘친다"고 주장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