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나야!' 최강희X김영광, 이레 지원사격 속 공모전 출품 과자 완성

입력 2021-03-19 10:08   수정 2021-03-19 10:10

안녕? 나야! (사진=방송캡처)


‘안녕? 나야!’ 최강희와 이레가 서로를 바라보며 조금씩 ‘나 다워짐’에 빛나기 시작했다. 최강희가 악몽과도 같았던 오징어 탈을 다시 쓰고 당당하게 컴백한 가운데, 이레의 잠자고 있던 휴대전화 벨소리가 벼락 같이 울리며, 두 사람의 운명에도 변화가 예감돼 관심이 집중된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 10회에서는 17살 하니(이레 분)의 간절한 기도 속에 37살 하니(최강희 분)가 유현(김영광 분)과 함께 개발한 두부과자를 들고 사내 공모전 우승을 위해 최종 발표에 나서는 내용이 전개됐다.

두부과자를 만들기로 결정했던 하니와 유현은 주변 사람들의 시식 반응에서 맛이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를 개선할 아이디어로 쌀튀밥을 추가하기로 최종 낙점했다. 하니가 어린 시절 형제슈퍼에서 뻥튀기를 만들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았던 경험들을 떠올리면서 이것이 두부과자 맛을 개선해주는 것은 물론, 추억까지 보태줄 수 있다는 일석이조 장점을 취하기로 결정한 것.

그렇게 완성된 두부과자를 들고 하니는 임원단이 모인 조아제과 사내 공모전 최종 발표 장소에서 히든카드와도 같은 오징어 탈을 다시 쓰고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오징어 탈은 37살 하니가 조아제과 본사에 입사하기 전 마트 판촉 담당 계약직으로 일하며 블랙컨슈머에 의해 해고를 당한 떠올리고 싶지 않은 기억을 상기시키는 물건이었다.

하지만 하니는 이제 이에 개의치 않았다. 사내 공모전에 당시 경험을 되살려 과자를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글루텐프리 제품을 메인 아이템으로 하여 개발에 성공했고, 발표 장소에도 당당하게 오징어 탈을 쓰고 나오는 선택을 감행함으로서 더 이상 과거에 발목 잡히지 않는 현재의 나를 예감케 해 달라진 그녀를 각인시켰다.

특히 이날 방송은 17살 하니의 특별한 한 마디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17살 하니의 연예 기획사 계약서를 본 하니는 안소니(음문석 분)의 소속사로 달려가 이를 따져 묻다가 오히려 ‘가족 콘셉트’의 광고를 찍게 됐다. 이 과정에서 하니는 화장을 하며 메이크 오버를 했는데, 평소에 화장을 잘 하지 않는 그녀에게 17살 하니는 “내가 보잖아..”라고 말해 가슴을 쿵 울렸다.

그런 가운데, 17살 하니에게도 놀랄만한 일이 벌어지며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했다. 배터리가 다 해 잠자고 있던 17살 하니의 구형 휴대폰에 마법처럼 전화벨이 울리는 깜짝 놀랄 상황이 펼쳐진 것.

17살 하니를 유독 예뻐했던 할머니 홍년(김용림 분)이 이번엔 반드시 하니를 살려야 한다며 구형 휴대폰의 충전기를 건네고 전화가 오면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암호같은 말을 남긴 상황에서, 이 전화가 17살 하니를 자기 자리로 돌려보내는 확실한 방법이 될지 관심을 집중된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조아제과를 위기에 빠뜨리려는 한전무(백현주 분)의 계략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며 그림자를 드리웠다. 오빠 한회장(윤주상 분)이 시력을 잃어가는 것을 알고 있는 한전무가 회사를 완전히 자기 손에 쥐기 위해 주가를 폭락시킬 계획을 짜고 이를 실행할 사람 또한 섭외하며 풍전등화 상황이 펼쳐졌기 때문.

이를 전혀 알 리 없는 유현은 고모이기도 한 한전무에게 자신의 공모전 참가 사실을 밝혔고, 어느 때보다 열심히 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며 성장하는 모습은 한전무에게 위기감을 심어주며 갈등지수를 극대화했다.

목표를 향해 열심히 뛰어가며 그 과정에서 최초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는 유현에게 고모 한전무는 과연 어떤 시련을 안길지, 성장하는 기쁨을 누리고 있는 유현에게 닥칠 위기에 관심이 고조된다.

한편 ‘안녕? 나야!’는 연애도 일도 꿈도 모두 뜻뜨미지근해진 37살의 주인공 반하니에게 세상 어떤 것도 두렵지 않았고 모든 일에 뜨거웠던 17살의 내가 찾아와 나를 위로해주는 판타지 성장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30분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