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입력 2021-03-29 09:32  


 -전기차 렌터카 시장 확대 인정받아
 -전기차 누적 계약대수 1만대 눈앞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해 순위를 정한다. 롯데렌터카는 렌터카 업계의 친환경 전환을 선도하고 소비자 전기차 경험 확대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아 렌터카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회사는 레이EV 등 1세대 전기차를 시작으로 매년 국내 최대 규모, 최다차종의 친환경차 상품을 꾸준히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최근 발행한 ESG채권 1,900억원으로 최대 4,000대의 전기차를 구매할 계획이다. 또 업계 최초 전기차 누적 계약대수 1만대 돌파를 앞두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25일 정부가 주도하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K-EV100)' 캠페인에도 참여해 2030년까지 보유 차를 전기·수소차로 전환하는 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는 전기차 확대를 위해 테슬라 모델Y, 현대차 아이오닉5, 기아 EV6 등 최신 전기차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2021년 전기차 대전' 출고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6월30일까지 롯데렌터카에서 전기차를 출고한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작성하면 L.포인트, 시그니엘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근영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은 "친환경 전기차 장기렌터카와 같이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를 앞서가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카라이프를 밸류업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하이빔]자동차 온라인 판매의 이면
▶ 한국토요타, 자동차 기술 대학에 교육용 차 기증
▶ 볼보트럭,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 차질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