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떡볶이·눈물 이어 지친 모습 또 올리자 "뭉클" vs "감성팔이"

입력 2021-03-29 15:44   수정 2021-03-29 16:25



"얼마나 힘들었으면. 사진 보자마자 뭉클하다. 힘내라."

"'피로호소인'인가. 진짜 가만히 있는게 민주당을 위해서 좋을 것 같다. 이런 감성팔이 사진 몇 장 올린다고 유권자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오전 골목길 유세를 끝내고 책상에 엎드려 쉬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자 상반된 반응이 쏟아졌다.

고민정 의원은 앞서 27일 광진구 유세 중 지지자 품에서 오열하는 모습을 SNS에 공개한 바 있다.

고민정 의원은 "박영선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며 광진주민을 만났다"면서 "조금은 쌀쌀한 날씨로 추위를 느끼던 중 한 분이 다가와 '응원합니다. 지치지 마세요. 우리 함께 힘내서 서울시를 꼭 지켜요'라며 안아줬는데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이어 "그분도 저도 빗속에서 한참을 부둥켜 안고 있었다"면서 "따뜻함과 용기, 서울시민을 지켜야겠다는 강한 의지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고민정 의원은 앞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 불러 2차 가해 논란을 빚은 3인방(고민정·진선미·남인순 의원)이라는 점 때문에 비난이 쏟아지자 캠프 대변인에서 물러났다.

김예령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고민정 의원은 자신의 SNS에 시민 품에 안겨 눈물을 흘리는 사진을 게시하며 '눈물을 주체할 수 없었다' '서울시민을 지켜야겠다는 강한 의지만 남았다'며 최악의 감성팔이를 시전했다"며 "피해자를 위해 단 한 번이라도 눈물을 흘려본 적 있는가.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으로 인해 선거를 치러야 하는 국민들을 안아준 적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고민정 의원 측은 지난해 7월에도 "다음주 산자위 업무보고와 법안상정회의 준비로 금요일 저녁에도 매우 분주하다"는 설명과 함께 떡볶이와 치킨을 먹으며 보좌관들과 회의 중인 고민정 의원의 사진을 올렸다.

의원실 측이 공개한 사진에는 "젓가락과 보고서, 둘 다 놓칠 수 없는 고 의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살짝 공개한다"는 설명이 달렸다. 당시 사진에는 "식사 얼른 하고 회의 집중하는게 더 효율적이지 않나"라는 비판적인 목소리도 제기됐다.

또 다른 의원실 보좌관은 이 같은 모습에 "바쁠때 떡볶이나 치킨 등을 먹으며 회의하는 건 흔한 일인데 굳이 이런 모습까지 보여주는 의도가 민망하다"고 일갈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