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윤, '라스' 새 고정MC 합류 "아들 민하와 의논 후 결정"

입력 2021-03-31 09:37   수정 2021-03-31 09:40

라디오스타 유세윤 (사진=MBC)


’라디오스타' 토크를 이끌어갈 완전체 4MC의 마지막 퍼즐이 맞춰졌다.

유세윤이 오늘(31일) ‘라디오스타’ 전설의 19기 특집에서 고정 MC 복귀를 알린다. 그는 첫 녹화를 마치고 진행한 단독 인터뷰를 통해 솔직한 합류 소감을 전하는 것은 물론 ‘라디오스타’에서의 남다른 출사표를 던져 기대를 모은다.

매주 수요일 방송하는 MBC '라디오스타' 측은 오늘(31일) 밤부터 새롭게 합류하는 MC 유세윤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유세윤은 '라디오스타' 고정 MC로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가장 먼저 알렸다. 이어서 ‘늘 친근하고 마음이 가는 프로그램‘이라며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그는 1년 6개월간 ‘라디오스타’ MC로 활약해 터줏대감인 김국진, 김구라와 안정적인 호흡을 보인 바 있다. 게다가 막내 MC 안영미와는 KBS 공채 19기 동기로 절친한 사이여서 개그계 ‘황금 기수’의 명성에 걸맞은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디오스타’의 연출을 맡은 강성아PD가 본 유세윤의 강점 역시 ‘익숙하지만 새로운 것‘에 있었다. 그녀는 ’라디오스타‘가 유세윤을 발탁하게 된 배경에 대해 “기존 MC들과의 궁합이 잘 맞는 사람을 찾는데 집중했어요. 기존 MC들과 캐릭터와 역할이 겹치지 않는 것도 중요했고요.”라고 밝히며 다른 누구보다 유세윤이 최적의 인물임을 강조했다.

유세윤은 출연을 결심한 계기로 아들 민하를 깜짝 언급했다. 그가 출연 제안을 받고 가장 먼저 논의한 사람은 다름 아닌 아들 민하였다고. “아빠를 TV에서 더 자주 보고 싶은 아들의 마음이 느껴져 확신을 갖고 결정하게 됐어요”라며 겉으론 내색하지 않던 아들이 내심 기뻐하는 반응에 ’라디오스타‘ 출연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모두가 인정하는 ’뼈그맨‘이자 동시에 ’민하 아빠‘인 유세윤의 모습이 ’라디오스타‘ 방송을 통해 어떻게 드러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특히 유세윤은 ’라디오스타‘ 고정 MC 발탁 소식이 알려진 뒤 ‘제자리로 돌아온 것 같다’는 축하 인사를 많이 들었다며 자타공인 ‘라스 맞춤형’ MC임을 증명했다. 이번에는 예전 MC 윤종신의 자리에 앉게 되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는 후문이다. 그는 “사실 예전에는 웃기기만 하면 되지, 하는 마음이었는데 이제는 윤종신 씨가 그랬던 것처럼 게스트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도 제 역할이라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밝혀 앞으로 출연할 게스트들과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을 약속했다.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유세윤은 ‘라디오스타’ 특유의 토크 스타일을 그리워하는 시청자들이 많다는 걸 알고 있다며 예전만큼 ‘매운맛’을 선보이긴 어렵겠지만 트렌드에 맞게 ‘알싸한’ 정도로 웃음을 보태겠다고 시청자들을 향한 포부를 전했다.

끝으로 강성아PD는 ’라디오스타‘가 14년 동안 매주 수요일 밤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재미를 드릴 수 있는 데는 MC들의 역할이 크다고 재차 강조했다. 인터뷰 막바지에 ”유세윤 씨가 초창기 멤버였던 만큼 제작진도 초심을 다잡는 계기로 삼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덧붙이기도. 개인적으로 초청하고 싶은 게스트로는 아이유를 들었다. 아이유를 초청해 ’라디오스타‘가 언제나 외치는 ’고품격 음악방송 특집‘을 꼭 성사시켜보고 싶다는 그녀의 바람이 이뤄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4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새 고정 MC 유세윤이 합류하고 빅웃음을 보장하는 ’올(All) 개(그맨)‘ 게스트로 더 막강해진 ‘전설의 19기’ 특집은 오늘(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