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신인' 저력 입증, 위클리 4주간 'After School' 공식 음반 활동 마무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2 14:02  

'대세 신인' 저력 입증, 위클리 4주간 'After School' 공식 음반 활동 마무리

[연예팀] 위클리가 ‘After School’ 활동을 마무리했다. 


위클리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 이어진 미니 3집 'We play(위 플레이)' 타이틀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 공식 음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데뷔한 위클리는 데뷔앨범 'We are(위 아)'로 누적판매량 2만 장을 달성해 데뷔와 동시에 화제를 모은 데 이어, 미니 2집 'We can(위 캔)'으로 2020년 신인 걸그룹 최다 앨범 판매량과 최고 초동 판매량을 기록,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신인상 6관왕'을 차지하는 등 남다른 상승세로 막강한 '슈퍼 루키' 존재감을 다진 바 있다.


지난달 17일 미니 3집 'We play'로 컴백한 위클리는 타이틀곡 'After School'로 음원 발표 직후, 벅스 13위 등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초동 판매량은 발매 이틀 만에 전작의 기록을 넘어섰고, 약 1만 9천장의 판매량으로 전작과 비교해 약 45% 성장한 수치를 달성했으며, 위클리는 현재 총 2만 9천장에 달하는 음반 판매량으로 '3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신곡 'After School' 뮤직비디오는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00만 뷰를 돌파, 현재 2600만 뷰를 넘기는 등 위클리는 2021년 첫 컴백부터 음원과 음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두루 아우른 '커리어 하이' 성적으로 '4세대 걸그룹' 선두주자 다운 압도적 성장세를 입증,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신보는 위클리 특유의 'K-하이틴' 매력에 자유분방한 10대의 활기를 더해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데뷔 이후 이어온 '스쿨룩' 콘셉트에서 벗어나 힙한 '스트릿' 패션에 도전, 과감한 스타일링 변신이 화제를 모았다. 또한 전작 활동에서 선보인 책걸상, 큐브 퍼포먼스에 이어 '롱보드'를 오브제로 활용한 무대로 '무대 맛집'다운 위클리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완성해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위클리는 "활동을 무사히 마무리하게 되어 기쁩니다. 새롭게 시도하는 부분이 많아 처음에는 걱정도 많았는데, 데일리(공식 팬클럽명) 여러분께서 많은 응원과 사랑 보내주신 덕분에 힘내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앨범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해서 돌아오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니 3집 활동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위클리는 리얼리티 예능과 음악 방송 MC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2021년에도 거침없는 '대세 신인'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사진제공: 플레이엠 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