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민 "청년들의 주택 패닉바잉 막아야"…국힘 "또 염장질이냐"

입력 2021-04-15 18:54   수정 2021-04-15 19:02

국민의힘은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청년들의 주택 패닝바잉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를 줘야 한다는 의견에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대명사인 박 의원이 국민들 가슴에 또 염장질을 한다"며 비판했다.

황규환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15일 "박 의원이 '청년들이 지금 집을 사지 않아도 몇 년 안에 주택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는 강력한 신호를 보내야 한다'는 납득하기 어려운 말을 남겼다"며 "주택만 있으면 박 의원처럼 한번에 26.6%씩 보증금을 올릴 수 있는데 어느 누가 집을 사지 않고 기다리려 하겠냐"고 꼬집었다.

황 부대변인은 "임대료를 낮춰서 재계약을 했다더니, 그 사이 국민을 기만한 죄도 사라진 줄 아는 모양"이라며 "국민들은 박 의원으로 대표되는 민주당의 내로남불에 분노했는데, 선거가 끝나니 슬그머니 다시금 국민들 가슴에 염장지르는 발언을 하고 나서니, 염치없음의 끝은 어디인가"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SNS에 "공급에 대한 신뢰를 얻지 못하면 패닉 바잉과 가격 상승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정말 파격적인 공급 대책이 필요하다"고 글을 적었다.

이에 대해 황 부대변인은 "야당이 그렇게 '공급확대'를 이야기할 때는 온갖 규제로 주거사다리를 걷어차고, 임대차보호법까지 발의하며 전세 씨를 말려놓고서는 이제와 '파격적인 공급대책'을 운운하니. 이 역시 또 다른 국민기만"이라며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다는 황당한 태세전환"이라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세훈 서울시장님은 당선 직후 야당과 부동산 정책을 협의하는 자리에서 재건축·재개발로 서울시 집값이 더 올라가지 않겠냐는 우려에 ‘노하우’가 있다고 얘기하신 바 있다"며 "저는 그 노하우가 무엇인지 매우 궁금하다"고 밝혔다.

오세훈발(發) 집값 상승이 시작됐다고도 비꼬았다. 박 의원은 "이미 (부동산) 시장은 과열되고 있다"며 "서울 아파트 매맷값 상승폭이 반등한 것이 그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재건축 이슈가 있는 지역 중심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며 "재개발·재건축의 투자 수요를 어떻게 제어할지, 그리고 기존 세입자들이 주변 지역으로 빠져나오는 전세 및 월세 수요는 어떻게 흡수할 것인지에 대한 대책을 내놓지 않는다면, 앞으로 가격 상승은 불 보듯 뻔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일각에서는 박 의원발(發) 전·월세 가격 상승에는 어떤 대안을 내놓을 것인지 반발하기도 했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