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스토랑' 시청률 요정 류수영, 어남선생표 봄이왔쌈 '최고 7.4%'

입력 2021-04-17 11:32   수정 2021-04-17 11:34

편스토랑 (사진=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어남선생 류수영이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17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6일 방송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콩’을 주제로 한 24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됐다. 먹티스트 이영자, 대용량 여신 이유리, 어남선생 류수영, 생로병사 전문가 김재원까지. ‘찐’ 에이스 편셰프들의 대결인 만큼 눈을 뗄 수 없고 절로 침이 고이는 역대급 ‘콩’ 메뉴들이 탄생했다.

그중 어남선생 류수영은 열정 폭발 메뉴 개발 과정을 공개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여러 개의 메뉴를 만들고 또 만든 끝에 그가 선보인 최종 메뉴는 ‘콩깨면’이었다. 마치 악상이 떠오르는 듯 종이에 머릿속 레시피를 적어 내려가는 류수영의 모습에 “어차르트!”라는 별명이 붙었을 정도. 이외에도 류수영은 새벽 1시에 땅콩, 참깨를 직접 가느라 온몸이 땀범벅이 되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류수영은 본격적인 메뉴 개발에 앞서 메뉴 개발에 사용될 돼지고기 부위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돼지고기에서도 부챗살을 맛볼 수 있다는 류수영의 꿀팁은 큰 관심을 모았다. 이에 류수영은 직접 손질한 돼지고기 부챗살을 애아빠즈 스태프들과 구워 먹기로 마음먹었다.

더 맛있는 돼지고기 부챗살 구이를 위해 류수영이 준비한 것은 수제 쌈장과 봄내음 가득한 달래 겉절이. 이어 류수영은 상큼한 쌈무에 잘 구운 돼지고기 부챗살, 수제 쌈장, 달래 겉절이를 곁들여 쌈으로 싸서 먹는 ‘어남선생표 봄이왔쌈’ 조합을 선보였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이 장면은 분당 시청률 7.4%까지 치솟으며 이날 방송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누구나 쉽게, 맛있게, 가성비 좋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들을 공개하는 어남선생 류수영. 앞으로도 ‘편스토랑’을 통해 공개될, 밥해주는 남자 류수영의 어남선생 레시피들이 궁금하고 기대된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