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층간소음 줄여주는 '안심매트'…이젠 아이들 마음껏 뛰게 하세요

입력 2021-04-21 15:27   수정 2021-04-21 15:2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실내 공간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환기시스템, 바닥재, 벽지 등에 대한 소비자의 눈높이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건강 측면에서 얼마나 안전한지, 소음 저감 효과가 탁월한지, 편리하게 쓸 수 있는지, 앞서가는 디자인을 갖췄는지 등을 꼼꼼히 따지는 추세다. LG하우시스는 올봄 인테리어 성수기를 맞아 디자인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환기시스템, 바닥재, 벽지 등을 선보였다.
창 안 열고도 외부 공기로 환기
LG하우시스의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 제품 ‘LG지인 자동환기’는 거실, 침실 등과 접하는 창호 옆에 시공해 창을 열지 않고도 환기를 통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내부의 감지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해 준다. 이때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는 프리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H13급) 등 3중 필터를 거쳐 미세먼지가 걸러진다.

특히 이 제품은 실내 공기를 필터로 걸러 공기질을 관리하는 방식인 기존 공기청정 제품들과는 달리 오염된 실내 공기를 3중 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바꿔주는 방식이어서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진 이산화탄소 농도는 환기를 통해서만 낮출 수 있다.

스마트폰에 홈 사물인터넷(IoT) 앱 ‘LG지인 링크’를 설치하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질 확인과 제품 작동이 가능하고 외출 후 집에 들어가기 전 미리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빌딩 테크놀로지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실생활 소음 저감·DIY 시공 가능
LG하우시스가 지난달 선보인 주거공간용 바닥매트 제품 ‘LG지인 안심매트’는 마루, 타일 등 기존 바닥재 위에 설치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해 친환경성과 내구성을 확보함은 물론 실생활 소음(경량바닥충격음) 저감 기능과 DIY 시공도 가능하다.

‘어린이제품안전기준 KC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 시중에서 판매 중인 TPU소재 바닥매트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한국공기청정협회가 부여하는 친환경 건축자재 단체표준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도 받았다. HB마크 최우수 등급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및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등의 방출량 기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기 때문에 따내기 어려운 인증 가운데 하나다.

실생활소음 저감과 충격 흡수에도 뛰어나다. 실제로 맨슬라브(콘크리트 210㎜ 두께) 바닥 대비 경량바닥충격음을 43데시벨(dB) 줄여주고, 충격흡수율은 73.6%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의자 끄는 소리 및 청소기 소리 등 실생활 층간소음 저감에 큰 효과가 있고 아이들이 넘어졌을 때 덜 다치도록 해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커터칼로도 쉽게 자를 수 있어 DIY 시공도 가능하다.

LG지인 시트바닥재 엑스컴포트는 실생활 경량 소음 저감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기능성 바닥재다. LG하우시스 시트 바닥재 가운데 처음으로 고탄성 2중 쿠션층을 적용한 제품이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에서 실시한 경량충격바닥음 저감량 테스트 결과 맨슬라브 바닥(150㎜ 두께) 대비 20데시벨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발이 푹 꺼지지 않도록 밀어줘 보행감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올해 인기 끌 대표적 친환경 벽지
LG하우시스는 인기 벽지 제품 ‘LG지인 벽지 베스띠·휘앙세’의 2021년형 신제품을 선보였다. 베스띠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 있는 PVC벽지 제품이다. ‘휘앙세’는 천연 펄프를 사용한 종이로 된 합지벽지로 시공이 간편하다. 새롭게 선보인 ‘2021 베스띠’ 벽지는 ‘내추럴’, ‘팝 모던’, ‘레트로’ 등 세 가지 테마의 총 155가지 색깔로 출시됐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무지 계열의 직물 및 페인팅 패턴을 확대했다.

베스띠 벽지는 국내 벽지 제품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 획득을 비롯해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까지 받은 국내 대표 친환경성 제품이다. ‘2021 휘앙세’ 벽지는 ‘내추럴’, ‘모던’, ‘레트로’ 등 세 가지 테마의 161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