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천 '문자폭탄' 비판에 '친문' 박주민·이재정, '뿔났다'

입력 2021-04-30 10:48   수정 2021-04-30 10:50


조응천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이 강성 지지층의 '문자폭탄'을 비판하고, 또 몇몇 의원들이 이를 활용하고 있다고 지적한 가운데 대표적 '친문'(문재인 대통령) 인사들이 '반격'에 나섰다.

'강성 친문'으로 분류되는 박주민 의원은 30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문자폭탄 수혜자'라는 조 의원의 비판과 관련해 “오해다. 저도 항의성 문자나 전화가 정말 많았으며 지난해 아이가 굉장히 아파 응급실을 찾아야 할 때 하루에 몇만 통씩 문자가 들어오는 바람에 전화를 쓸 수 없어 굉장히 애를 태운 적도 있다"고 해명했다.

박 의원은 "민주주의는 수많은 주관과의 대화"라며 "생각이 다른 분들하고 계속해서 대화하고 설득이 필요하면 설득하는 것이기에 '문자폭탄'이라는 의사 표현과도 마주쳐야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문제가 있다면 설득이나 소통을 해야한다. 무조건 비난한다고 뭔가 풀리거나 그런 건 아니다"라면서도 "인격 모독적이거나 너무 심한 욕설, 그런 부분은 자제를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다른 '강성 친문' 성향의 이재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 의원은) 당심과 민심을 이야기하며 당심과 싸우는 그는 정작 민심을 위해 무엇을 해왔는가"라며 "사실 나는 잘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거듭 강조하지만 우리는 민주당 의원이다. 무소속이 아니다"라며 "기어이 당원을 외면하자 한다면 정당정치의 자격이 없다"고 적었다.


앞서 조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박 의원을 비롯해 김종민, 김용민 의원 등을 언급하며 "그동안 전당대회에서 성공 방정식이 있었다. (박 의원과 김종민 의원은 최고위원 선거에서) 계속 1위를 하지 않았는가"라며 "(김용민 의원도) 그 성공 방정식을 따라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용민 의원은 지난 28일 KBS 1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문자폭탄'을 두고 "강성 지지자라고 표현될 수도 있지만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시하는 지지자들로 생각한다"는 입장을 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