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유야호 ‘MSG워너비’ TOP8 정체 공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5-02 16:20   수정 2021-05-02 16:22

‘놀면 뭐하니?’ 유야호 ‘MSG워너비’ TOP8 정체 공개

놀면 뭐하니? 유아호 MSG워너비(사진=방송화면 캡처)

MBC ‘놀면 뭐하니?’ 유야호의 ‘MSG워너비’ 블라인드 경연의 관문을 통과한 TOP8의 정체가 모두 공개되며 새로운 시작을 예고했다.

편견 없는 경연을 펼치고 올라온 TOP8는 지석진, 김정민부터 이상이, 박재정, 쌈디, 이동휘 등 60년대생부터 90년대생, 가수부터 배우까지, 폭넓은 분야와 세대의 색다른 조합과 케미가 눈길을 모았다. 이들의 놀라운 노래 실력과 매력의 재발견이 ‘MSG워너비’ 프로젝트의 재미와 기대를 한층 배가시켰다.

또한 도봉산 조와 아차산 조의 퍼펙트한 하모니는 유야호의 톱10귀뿐 아니라 안방 시청자들의 귀를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이들의 애창곡과 그룹 미션 지정곡은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뜨거운 관심을 확인시켜줬다. 다음주 본격적으로 시작될 ‘MSG워너비’ 멤버 최종 선발을 위한 4:4 그룹 미션에 대한 기대를 끌어올렸다.

1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윤혜진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 작가 최혜정)에선 ‘MSG워너비’ 프로젝트의 도봉산 조와 아차산 조 그룹 미션 현장과 블라인드 경연을 통과한 합격자TOP8의 정체가 공개됐다.

2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수도권 기준 1부 7.6%, 2부 10.6%의 시청률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기록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7.5%(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먼저 도봉산 조에선 이제훈, 이정재(도경완), 하정우가 블라인드 그룹 미션에 나섰다. 유야호의 착각으로 탈락하며 “포장을 깠으면 사야죠”라는 언박싱 어록을 남긴 이정재(도경완)은 추가 합격자로 미션에 나서 “제 실력 보여드리고 멋있게 물러나려고 왔다”고 각오를 드러냈다.

목 풀기 애창곡 시간에는 이제훈이 전람회의 ‘취중진담’으로 명품 음색을 뽐냈고 이정재는 포지션의 ‘아이 러브 유(I LOVE YOU)’를 선곡, 담백한 매력으로 감성을 흔들었다. 하정우는 바비킴의 ‘사랑..그놈’을 원곡보다 무려 다섯키를 올려서 부르며 고음종결자의 매력을 뽐냈다. 이어 세 지원자는 V.O.S의 ‘눈을 보고 내게 말해요’를 부르며 달달한 하모니를 선사했다.

서로 다른 음역대에서 각자 제 몫을 해내며 환상적인 화음을 선보인 도봉산 조에선 이정재(도경완)가 탈락했다. 한 번 더 포장이 오픈 된 ‘이정재’ 도경완은 “덕분에 좋은 추억 만들었다. 아내 장윤정은 여기 나가는 것 자체가 축복인 줄 알라고 하더라. 가수들과 서는 것이 실례일 수 있다고 했다”며 해맑게 안녕을 고했다.

‘죽음의 조’로 불린 아차산 조에선 이시언, 짐 캐리, 이승기가 그룹미션을 펼쳤다. 목풀기 코너에서 이시언은 조규찬의 ‘믿어지지 않는 얘기’를, 짐 캐리는 패닉의 ‘달팽이’를 부르며 유야호의 톱10귀를 사로잡았다. 이승기는 적재의 ‘별 보러 가자’로 자신만의 감성을 어필했다. 중년의 사랑이 생각난다는 유야호의 뼈 있는 말에 이승기는 “중년은 별 보러 가면 안 되느냐”라고 발끈해 폭소를 안겼다.

지정곡 그룹미션에선 이지훈(Duet.신혜성)의 ‘인형’으로 대결을 펼쳤다. 유야호는 이날 처음 합을 맞췄음에도 미친 화음을 뽐낸 아차산 조의 노래에 “아차산 미쳤다. 오늘만큼은 세 분이 함께 데뷔한 그룹 같다”고 극찬하며 고민에 빠졌다. 결국 아차산 조는 그룹 미션 최초로 전원합격의 기쁨을 안았다.

4개 조의 그룹미션 결과 카더가든, 하도권, 도경완이 탈락하고 총 9명이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다른 프로그램과 스케줄이 겹쳐 아쉽게 합류하지 못한 ‘류준열’ 황제성이 추가 탈락한 가운데 TOP8의 정체가 공개됐다. 송중기는 예능고수인 가수 지석진, 박해일은 음색깡패 래퍼 원슈타인, 김남길은 명품 배우 이상이, 이제훈은 감성 발라더 박재정, 이승기는 레전드 가수 김정민, 이시언은 실력파 래퍼 사이먼 도미닉(쌈디), 짐 캐리는 신 스틸러 배우 이동휘, 하정우는 마성의 보컬 KCM으로 드러났다.

본캐를 숨겨온(?) 지석진과 김정민, KCM의 배꼽 잡는 능청매력부터 빼어난 보컬실력을 공개한 래퍼 쌈디와 원슈타인, 연기력 못지않은 노래실력과 음색을 뽐낸 배우 이상이와 이동휘의 반전 정체와 고막남친 박재정의 음색까지, 8인의 매력이 안방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치열한 블라인드 오디션을 통과한 합격자들의 화기애애한 첫 대면 현장에서 지석진은 “유야호 없이 우리끼리 음반 내자”라고 역모(?)를 꾸미거나 진행 욕심을 드러내는 등 유야호와 쉴 틈 없는 티키타카로 찐 웃음을 유발, 꿀잼 지수를 높이기도.

다음주에는 합격자 8명이 최종멤버 선발을 위해 두 개조로 나뉘어 하모니 경합을 벌인다. 그전에 유야호가 특별하게 준비한 전통 음식 삼계탕을 먹으며 전복 인기 투표와 4:4 그룹 미션을 준비하는 이들의 모습이 공개될 예정의 과연 어떤 지원자가 ‘MSG워너비’의 최종멤버로 선발될지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이렇듯 고막을 녹게 하는 달달한 하모니 폭탄과 함께 빈틈없는 웃음까지 놓치지 않는 ‘놀면 뭐하니?’의 매력에 시청자들은 “귀호강 너무 많이 하고 있어서 행복해요. 이번 프로젝트 넘 좋아요” “도전자들 모두 멋지시네요” “힐링되는프로그램” 이라는반응을 보였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올 한 해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코로나 시대에 잃기 쉬운 웃음과 따스한 위로를 동시에 전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