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오피니언, 더 깊고 넓어집니다

입력 2021-05-09 17:40   수정 2021-05-10 03:35


한국경제신문이 오피니언면을 새롭게 단장합니다. ‘더 깊고, 더 넓고, 더 높게’ 국내외 경제·사회 이슈와 변화 흐름을 짚어내고, 다양한 관점과 혜안으로 여러분께 다가갈 것입니다.
국내 최고수준 필진 망라
우선 급변하는 세상 흐름을 심층 분석하는 ‘한경 딥 인사이트’를 신설합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 수준 분석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들이 문명과 세대,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등의 변화와 그 의미를 밀도 있게 전해드릴 것입니다. 필진으로는 《90년생이 온다》로 1990년대생 신인류를 가장 앞서 포착해낸 임홍택 작가, 《포노 사피엔스》 《체인지 9》으로 스마트폰의 등장과 그 이후 세계를 천착해온 ‘문명을 읽는 공학자’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 식문화와 푸드비즈니스의 독보적 전문가 문정훈 서울대 교수, 한국인 라이프 트렌드를 10년째 추적해온 트렌드 포착의 달인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이 참여합니다. ‘코로나 이후’ 사회를 조망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오피니언을 이끄는 다산칼럼은 보다 젊고 폭넓어집니다. 작년 다산경제학상을 받은 신관호 고려대 교수, 규제행정 분야 석학 김태윤 한양대 교수, 심리학으로 한국 사회를 분석하는 곽금주 서울대 교수, 거시경제 전문가로 왕성하게 활동하는 성태윤 연세대 교수를 새로 모셨습니다.

이와 함께 핵심 이슈를 분석하는 시론 필진에는 법·사회 분야 지성우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경제 분야 김현욱 한국개발연구원(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산업·기술 분야 이우종 엔젤6+ 대표(전 LG전자 사장), 에너지·수소경제 분야 문재도 수소융합얼라이언스 회장(전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자본시장 분야 이현승 KB자산운용 대표, 유통 분야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 외교·안보 분야 신범철 경제사회연구원 외교안보센터장이 가세합니다.
심층분석 '딥 인사이트' 신설
아울러 여성 중진 학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경제·경영 이슈를 폭넓게 짚어보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경제 분야 김현숙 숭실대 교수와 유혜미 한양대 교수, 경영 분야 곽주영 연세대 교수와 조유현 중앙대 교수가 참신하고 깊이 있는 시각으로 다가갈 것입니다. 또 한국광고학회장을 지낸 김병희 서원대 교수가 광고·마케팅 분야의 생생한 흐름을 전해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