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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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05-10 09:31  

현대차, '픽업앤충전 서비스' 런칭


 -신개념 충전 대행 서비스
 -앱 통한 간편 예약 신청 가능


 현대차가 전기차 소비자의 편리한 충전 라이프를 책임질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새 서비스는 현대 전기차를 보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차를 픽업해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제공한 후 다시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다.


 제공 차종은 아이오닉 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17년형 이후 DC콤보 타입 차)이다. 이와 함께 이용은 현대차의 통합 서비스 앱 '마이현대'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는 앱에서 희망하는 날짜, 시간, 차 위치, 디지털 키를 활용한 비대면 여부 등을 선택한 후 픽업 비용 2만 원을 결제하면 된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는 희망한 장소에서 차를 픽업하고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간단한 실내 청소 서비스를 마친 후 다시 차를 가져다준다. 희망할 경우 추가 5,000원 결제를 통해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충전량,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 등을 알아볼 수 있다. 또 추가로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 및 차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매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의 총 5개 타임으로 운영도니다.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소비자 수요 및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런칭을 기념해 해당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전기차 보유자 전원에게  체험 쿠폰 1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소비자는 앱에 로그인 후 쿠폰함에 발급된 '픽업 쿠폰'과 '세차 쿠폰'을 적용해 2만5,000원 결제 시 이용가능한 픽업 충전, 실내 청소 및 추가 외부 세차 서비스를 충전비만 부담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기성 기자 kk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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