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핀테크 프로젝트 ‘페이캄’,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 정식으로 계약 체결

입력 2021-05-17 14:50   수정 2021-07-12 15:29



페이캄 파운데이션과 ㈜스타채널에서는 캄보디아 국가 공인 로또 사업을 앞두고 사전 붐업 프로모션 ‘페이캄 (프로모션) 로또’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페이캄 (프로모션) 로또’는 PAYCAM Wallet을 기반으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근 폭발적 유저 증가로 인해 안정적인 서비스와 향후 ‘페이캄 로또’ 정식 서비스를 사전 준비 차원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와 정식으로 계약 체결을 한다고 금일 밝혔다.

‘페이캄 (프로모션) 로또’ 이벤트는 오픈 1개월 만에 가입 유저가 9만 명을 넘어섰다. 향후 폭발적으로 가입 유저가 늘어날 추세여서 서비스의 안전성과 원활한 접속을 위해 발 빠르게 글로벌 클라우드 웹서비스 AWS(Amazon Web Services)를 선택한 것이라고 밝혔다.

AWS는 대량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장비를 구매해놓고 사용자에게 인프라를 대여해주는 서비스가 핵심이다. 따라서 AWS 서비스를 ‘인프라로서의 서비스’(Infrasture as a Service, Iaas)라고 부르기도 한다. 특히 해외 웹 서비스 사업을 준비하는 많은 업체들은 AWS가 필수 인프라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페이캄 프로젝트’ 글로벌 서비스 기술 총괄 파트너社인 ㈜스타채널에서는 향후 ‘페이캄 로또’ 온라인 서비스를 캄보디아 및 인근 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 1차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에서는 “AWS 대륙 별 서비스 지역 중 1차 적으로 아시아 태평양(싱가포르)을 선택하게 되고 그러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기반 글로벌 핀테크 프로젝트 ‘페이캄’, 그리고 ‘페이캄’의 핵심 사업인 ‘페이캄 로또’, (주)스타채널의 최고디지털기술책임자(CDTO)는 “AWS의 깊고 폭넓은 서비스 제품군과 광범위한 글로벌 인프라는 새로운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빠르게 론칭하기 위해 필요한 민첩성, 속도 및 확장성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