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크라우드펀딩 통한 시장성 검증 기업에게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는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2차 모집

입력 2021-05-18 13:12   수정 2021-05-18 13:14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오는 6월 23일까지 과제당 최대 5천만 원의 R&D 자금을 지원하는 ‘2021년도 기술사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기술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이 크라우드펀딩 및 영상 플랫폼과 연계하여 ▲제품 개발 ▲시작품?시제품 고도화 ▲성능?신뢰성 시험 ▲소비자 평가 및 인증 ▲크라우드펀딩 제반비용 등 상용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R&D자금을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원 종료 후에는 유통, 판로, 금융 등 기업경쟁력을 강화할 사후 연계 지원도 마련되어 있다.

지원대상은 (시)제품·베타버전 단계의 기술을 보유한 서울 중소기업으로, 크라우드펀딩 목표금액 달성 시 최대 5,000만원의 시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크라우드펀딩도 진행 가능하다.

이번에 신청 가능한 플랫폼은 국내의 경우 와디즈, 오마이컴퍼니, 텀블벅, 해피빈이 있으며, 국외의 경우 일본의 마쿠아케, 대만의 젝젝이 있다. 각 기업의 제품 특성에 맞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선택해 진행하며 국외 트랙 선택 시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

2017년부터 진행해온 본 지원사업은 지금까지 선정된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해 올해는 국내 최대 4,000만원, 해외 최대 5,000만원으로 지원금이 확대되었다. 지원금은 펀딩 성공을 위한 홍보비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희망 기업은 글로벌 모바일영상 플랫폼 ‘틱톡’을 통해 홍보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목표액 펀딩 성공 시에는 지원금뿐 아니라 틱톡 인플루언서를 통한 기업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홍보연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펀딩 종료 후에는 안정적인 유통 진입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그립’의 광고형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 지원을 받아 브랜드와 상품 홍보 및 판매가 동시에 가능하다.

‘2021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의 과제 접수는 6월 23일(수) 18시까지로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서울R&D지원센터 내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마감 당일에는 많은 접수자 유입으로 서버가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5월~6월 중에는 ‘SBA서울R&D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또는 화상회의 앱 줌을 통해 기술상용화 지원사업(크라우드펀딩형)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가 5회 이상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각 설명회 별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되므로 자세한 내용은 서울R&D지원센터에 공지사항에서 희망하는 온라인 설명회 내용 및 일정을 확인 후 미리 신청하여야 한다.

SBA 김성민 혁신성장본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우수한 기술·제품의 상용화를 앞둔 중소기업에 시장성 검증부터 제품 상용화, 더 나아가 홍보, 유통, 투자 연계까지 지원하여 실질적인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