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오늘 특별공급 시작

입력 2021-05-28 11:18   수정 2021-07-12 15:20

5월 28일 특별공급, 5월 31일~6월1일 1순위 등 향남지역 12년만에 공급

화성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오늘(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일반공급), 2순위 청약을 각각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아파트는 12년만에 일반인에게 945세대를 공급하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지로 알려져 있다.

금일 진행되는 특별공급은 서울과 경기지역 거주자 중 기관 추천자,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노부모부양자, 생애최초 등 1순위자격을 갖춘 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436세대를 공급한다.

경기 화성시 향남읍(상신리)에 들어서는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대지면적 49,243㎡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규모 11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61㎡ 149세대 ▶66㎡ 159세대 ▶67㎡ 106세대 ▶76㎡ 137세대 ▶84㎡ 357세대 ▶101㎡ 37세대 등 945세대를 공급하며, 시행사는 코리아신탁이다.

청약접수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앱에서 진행되며, 5월 28일 특별공급에 이어 1순위(당해 지역 31일, 기타지역 6월 1일), 2순위(6월 2일)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6월 8일이다.

1순위 청약은 서울, 경기지역 거주민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24개월이상, 주택타입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자격이 된다.

공급유형별 세부 요건은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분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단지 청약연습’ 서비스 이용도 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업장 인근에 2022년 개통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인 향남역(가칭)은 사업지에서 차량 이용 시 약 5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이와 연결된 서울과 수도권 지하철 교통망을 이용하면, 가까운 화성시내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하고 서울과 여타 경기 남부권 지역은 승용차로 1시간대에 직주 근접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모두가 선호하는 동남, 동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여 매우 쾌적하다.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로 실내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코로나 예방을 위한 게스트 하우스, 남녀독서실, 피트니스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스테이션, 디지털도서관, 실내풀, 유아풀 등도 운영된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저감식재와 미스트 분수, 세대 내에 헤파필터 공기청정시스템, 첨단 스마트홈 솔루션도 갖추어져 있다. 단지 및 세대현관 방범 감지기, 조명과 가스차단 등을 밖에서도 스마트 폰으로 제어하고, 주차관제, 무인택배, 비상벨, CCTV, 전기차 충전기능을 갖춘 단지공용 시스템도 운영된다.

특히 단지내 상가에 입점되는 코딩학원(코딩플레이), 초중 영어전문 학원(YBM잉글루) 수강료를 2년간 무상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단지 내 자체 셔틀버스 운행(2년간 승차비 무상)으로 학교와 향남역 홈플러스 등을 경유할 예정이며, 단지 외부 북쪽 어린이 공원에 로봇광장을 조성하고 단지 커뮤니티내시설 내에 YES24전자도서관(전자책 100만권 열람)을 운영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상신초 등이 있고, 중, 고교 예정부지와 명문고인 향일고, 하길고, 향남고 등이 가까이에 위치해 좋은 학군을 제공한다. 또한 향남 로데오거리에 다양한 상업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향남홈플러스 등이 가깝고, 향남복합문화센터도 2022년 완공 예정이어서 문화생활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은 숲세권으로 도원체육공원, 향남화합공원과 한우리공원, 문화공원, 어린이공원 등 단지 주변이 사계절 청정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12년 넘는 기간 동안 일반분양이 없었던 지역이라 주 고객층인 젊은 층의 내 집 마련 잠재수요가 많고 기대감이 높아 분양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며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나는 신규 단지인만큼 고객들의 높은 기대에 부응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5월 분양한 동탄2신도시 동탄역디에트르는 청약경쟁률 1순위 809 대 1을 기록했으며, 봉담 자이라피네 경우 1순위 당해 22 대 1로 높은 경쟁력을 나타냈다. 이러한 부동산 시장 속에서 청약 탈락자가 다음에 노릴 아파트로 향남역 한양수자인으로 거론되고 있다.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최근 수도권 및 서울, 인천광역시에서 볼 수 없었던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분양가는 3.3㎡당 약 13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됐다. 특히 민간개발로 공급하는 일반분양인 만큼 거주의무기간이 필요 없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현재 관심 고객 등록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 오픈 이후 방문객 및 청약접수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향남역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있으며, 홍보관은 향남 홈플러스 맞은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