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기후 행동' 참여해 ESG 기반 다진다

입력 2021-06-04 13:40   수정 2021-06-04 13:50



카카오커머스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한다고 4일 발표했다.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참여로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기반을 마련한다.

카카오커머스는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와 저감 활동을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를 구축했다. 2020년 카카오커머스 사업장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하고 온실가스 인벤토리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확보했다.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사무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이니셔티브인 ‘Climate Neutral Now’ 에도 참여했다. 카카오커머스에서 직접 출시하는 제품과 친환경 포장재 전환을 시작으로,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선물하기·쇼핑하기·메이커스를 통해 선보이는 친환경 상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상품의 경우 오는 6월부터 점진적으로 배송용 포장박스, 포장재, 완충재를 친환경 소재로 변경한다. 포장 박스의 경우 FSC(산림제지인증)을 받은 제지로 생산한 박스를 사용하며, 포장 및 완충재로 사용하는 비닐 소재의 부자재와 비닐 테이프도 종이 소재로 변경된다.

이 밖에도 카카오커머스는 지역사회 내 숲 조성을 비롯한 자연 생태계 복원 사업에도 참여한다. 숲 조성은 기후 변화 대응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는 ‘자연기반해법(NBS, Nature-based Solutions)’ 중 하나로 카카오커머스는 자연 생태계의 복원력을 높이는 근원적인 해결 방법에 지원한다.

지난 5월에도 서울 문정동에 1만 여 그루 나무를 심어 ‘카카오커머스 송파둘레길’을 조성했다. 송파둘레길 외에도 카카오커머스는 숲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세먼지와 탄소를 줄이는 방안들을 지속 고민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커머스가 소비자와 사회의 지지로 성장한 만큼 사회에 의미 있는 방법으로 환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첫 번째로, 기후 변화 대응을 통해 범지구적인 환경 문제에 기여하고 상품을 구매 및 소비하는 과정에서 환경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 다각도로 고민해 실천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