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D-1회 '대박부동산'만의 T.M.I 공개…본방사수 호기심↑

입력 2021-06-06 11:41   수정 2021-06-06 11:43

대박부동산 (사진=KBS 2TV, 아이엠, 이채경 SNS)


종영까지 단 1회 남은 ‘대박부동산’이 소소하지만 확실한 열정이 빛난 ‘대박부동산 TMI’를 공개, 종방까지 본방사수할 호기심을 드높였다.

KBS 2TV 수목드라마 ‘대박부동산’은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퇴마 전문 사기꾼과 협력하여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들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다.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 홍지아(장나라)와 오인범(정용화)은 목숨을 건 합심으로 스카이빌딩의 달걀귀를 퇴마했지만, 그 순간 나타난 도학성(안길강)이 칼로 홍지아를 급습하며 위태로움이 고조됐다. 이와 관련 깨알 같은 디테일로 ‘생활밀착 퇴마 드라마’를 완성시킨 ‘대박부동산의 T.M.I 정보’를 정리해봤다.

#1. 오직 ‘홍지아’를 위한 맞춤 소품: 타카&블랙카

‘대박부동산’은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를 지향하는 만큼 홍지아가 사용하는 퇴마 용품마저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타카를 재해석하는 아이디어를 차용했다. 홍지아는 불러낸 원혼을 도망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타카로 소금탄을 쐈고, 이로 인해 공구로만 인식됐던 타카가 홍지아의 카리스마를 상승시키는 소품으로 부각됐다. 게다가 타카는 원귀와 싸워야 하는 홍지아의 화려한 액션을 위해 고무 소재로 특별 제작돼 기존 제품보다 무게를 줄이는 섬세함을 기울였다. 이에 더해 홍지아가 타고 다니는 블랙 자동차마저 홍지아의 캐릭터에 맞춰 설정한 것. 홍지아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의 자동차는 터프한 외관과 중간중간 보이는 곡선이 어우러지면서 홍지아의 단단하고 차가워 보이는 겉모습과 여린 속내를 표현, 차 하나도 캐릭터에 맞추는 센스를 드러냈다.

#2. 캐릭터 과몰입: 안길강의 ‘달걀 간식차’ &이채경 ‘최비서 이름 환영’ 인증샷

앞서 공개된 메이킹 등을 통해 배우들은 자신의 캐릭터에 몰입한 면모를 드러냈다. 여기에 ‘대박부동산’에서 악행을 저질렀던 도학성과 도학성의 최비서(이채경) 마저 캐릭터에 과몰입하며 ‘대박부동산’에 대한 애정을 무한히 표현한 것. 특히 방화 사주와 살인 등으로 ‘인간 달걀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던 도학성 역 안길강은 촬영장에 달걀이 들어간 샌드위치와 컵 샐러드를 야식으로 제공하며 “도학성이 비자금으로 야식 쏜다. 대박부동산, 다 쓸어버려~!”라는 문구를 내걸어 반전 매력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또한 최비서 역을 맡았던 이채경은 최 비서의 이름이 밝혀지자 해당 장면을 캡처해 “내게도 이름이 있었다! 최.선.미!!”라는 글을 올리며 ‘대박부동산’ 최비서 역에 대한 진심을 내비쳐 ‘대박 덕후’들의 덕심을 불타오르게 했다.

#3. 깨알 재미 포인트: 주사무장(강말금)의 영어 발음&허실장(강홍석)의 핑크 홀릭

‘대박부동산’은 20년 전 과거와 얽힌 사건들과 원혼의 사연들을 풀어나가는 휘몰아치는 서사 속 깨알 재미 포인트들로 극의 강약을 조절하며 흡입력을 증폭시켰다. 똑 부러지는 주사무장과 상남자처럼 보이는 허실장이 보이는 뜻밖의 요소들이 코믹함을 배가시킨 것. 엄친아 스펙을 갖춘 능력자 주사무장 역 강말금은 대본에 적혀있는 영어 발음을 위해 현장에서도 연습을 거듭하며 현지인 느낌 나는 버터 발음을 능청맞게 구사, 보는 이들의 입꼬리를 올리는 활약을 펼쳤다. 이어 유능한 해커 허실장 역시 첫 등장시 입었던 핑크 터틀넥과 항상 들고 다니는 핑크색 노트북을 통해 기존에 갖고 있던 차가운 해커의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핑크홀릭’을 찰떡같이 소화한 허실장이 선보인 의외의 귀여움과 친근함이 보는 이들의 감정이입을 도왔다.

제작진은 “아주 작은 것이라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준비한 배우와 스태프의 노력이 1mm가 다른 색다른 오컬트 드라마를 만들었다”며 “첫 회부터 촘촘히 쌓아온 모든 것들을 풀어낼 ‘대박부동산’ 마지막 회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박부동산’ 마지막 회는 오는 9일(수)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