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스카이, 강소라·임시완 소속사 인수합병 [공식]

입력 2021-06-08 14:27   수정 2021-06-08 14:47



스튜디오스카이가 배우 소속사 ‘플럼에이앤씨’를 인수합병했다.

8일, 스튜디오스카이는 ‘플럼에이앤씨’ 인수합병 소식을 전하며 "새 식구가 된 배우들과 함께 앞으로 더욱 다양한 영화, 드라마, OTT, 예능, 광고에서 보여줄 시너지효과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플럼에이앤씨는 배우 임시완, 강소라, 민효린, 김소진, 박종환, 박주희, 아키바 리에, 임선우, 조승연, 최찬호 등이 소속되어 있다. 각 배우들은 스크린과 브라운 관을 오가며 다양한 작품과 예능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임시완은 최근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JTBC 드라마 ‘런 온’ 이후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가제)’에 출연,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약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2’을 통해서 솔직 담백한 면모를 보여주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강소라는 최근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에 특별출연, 입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에 경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는 호평을 받았다.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어떤 캐릭터든 제 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소화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어 김소진은 영화 ‘더 킹’, ‘마약왕’ 그리고 ‘남산의 부장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는 배우로 연극 ‘우리가 사랑했던 정원에서’와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에 출연을 앞두고 있다.

폭넓은 연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박종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소년심판’을 비롯하여 영화 ‘공조2’, ‘야행’그리고 ‘콘크리트 유토피아’에 연이어 캐스팅되며 대세 배우임을 입증했다. 박주희 역시 드라마 ‘해피니스’에 합류, 유능하고 감정을 드러내지 않는 국군 의무사령부 소속 중위 지수 역으로 인생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스튜디오스카이는 영화, 드라마, OTT 등 다양한 콘텐츠 기획, 제작, 투자, 배급 및 매니지먼트, 웹툰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종합 스튜디오이다.

대표작으로는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 ‘타짜: 원 아이드 잭’, ‘사라진 밤’, ‘양자물리학’과 드라마 ‘인형의 집’, ‘파랑새의 집’이 있다.

지난 2월 김향기 배우 주연의 영화 ‘아이’를 개봉했다. 또한 OTT 드라마 및 영화 두 편과 인기 미드를 원작으로 한 작품을 제작 중으로 이는 한국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스튜디오스카이는 영화, 드라마 제작, 투자, 배급 등과 같이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 ‘플럼에이앤씨’와도 함께하며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