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코로나시대, 이젠 셀프 메디케이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10 12:59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코로나시대, 이젠 셀프 메디케이션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셀프 메디케이션 트랜드에 말맞춰 자연주의건강기능식품 매장 ‘뉴트리코어’를 개장했다.신세계백화점 제공.
.
이제는 셀프 메디케이션 시대다.

‘셀프 메디케이션’은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것으로 건강관리에 집중 투자하고 소비를 아끼지 않는 현상을 이른다.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생활 속 위생 및 면역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확산됐다.

이제는 면역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고,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은 필수가 됐다. 최근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히알루론산을 섭취하는 여성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렇듯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점자 증가하면서, 신세계 센텀시티 올해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전년대비 16%늘었다. 비타민과 프로폴리스 등 면역관리 관련 매출은 23% 신장세를 보였다.

신세계 센텀시티은 건강기능식품 신규매장을 오픈 등 다양한 행사도 기획하고 있다.

지하1층에서는 자연주의 건강기능식품 ‘뉴트리코어’를 오픈했다. 뉴트리코어에서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기능성을 인증 받은 ‘콜라겐 담다’ 등 이너뷰티 상품을 비롯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너 프로바이오틱스, 멀티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처럼 셀프 메디케이션 트랜드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도 다양한 변화를 가져 오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 직접(DTC)유전자검사를 통해 타고난 유전자형을 분석해 필요 영양소 집중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헬스케어 상품도 출시했다.

신세계 센텀시티 지하1층 'GNC'에서 선보이고 있는 소비자 유전자검사 ‘마이G스토리’ 키트는 타액을 채취해 영양소, 운동,피부, 모발, 식습관, 불면증 등 50가지 항목을 검사ㆍ분석할 수 있다.

마이G스토리 유전자검사는 타고난 유전적 요인과 생활습관, 환경적 요인을 파악해 현재 나의 상태를 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관리를 해나가야 할지 도움을 주는 간편한 셀프 검사다.

단순한 면역관리를 넘어 생활건강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하면서,판매자가 단순히 추천해서 구매하는 방식이 아닌 스스로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공부하고 구매하는 능동적인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윤석영 신세계 센텀시티 식품팀장은 “지난 1년 코로나 상황을 겪으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가 다양해지고 있다” 며 “셀프 메디케이션 트랜드가 확산되면서 고객의 요구에 발맞춰 관련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