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브랜드 지향점 드러내
-약 7,000여개 국내외 매장 순차적 반영
기아가 새로운 브랜드 전략이 반영된 판매 거점 '기아 스토어'의 매장 디자인 표준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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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디자인 표준을 통해 기아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온라인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다.
먼저 회사는 기존 쇼룸이나 전시장 등으로 불리던 판매 전시 공간의 명칭을 '기아 스토어'로 명명했다. 이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경험 공간으로 구성할 방침이다.
기아 스토어는 전시존과 고객존으로 구성하고 상반된 느낌의 연출을 구현했다. 기아의 제품을 실제로 접할 수 있는 공간인 전시존은 무채색을 활용해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 전시존 곳곳에 스틸 느낌의 소재를 활용한 빛 반사 등을 통해 차를 보다 돋보이게 하고 공간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소비자가 편하게 휴식을 취하며 기아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고객존은 우드톤을 활용해 미니멀하고 자연적인 감성을 더한 따뜻한 공간으로 연출됐다.
이와 더불어 두 공간은 대비를 통한 시너지를 표현하기 위해 사이를 가로지르는 '루프'형태의 조명을 배치했다. 레드 컬러의 루프 조명은 서로 다른 공간을 연결하는 에너지를 표현했다.
브랜드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유니크한 요소들도 곳곳에 배치했다. 특히 소비자가 직접 만지고 접할 수 있는 부분의 소재를 중요하게 고려해 가구와 소파의 경우 좀 더 부드럽고 직조감이 있게 바꿨다.
안에서는 차를 바라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운지와 차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찾아볼 수 있는 다목적 바 테이블 등을 마련했다. 방문자가 보다 편하게 차를 볼 수 있고 또 외부의 소비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한편 기아는 올해 2월 동탄역 지점에 파일럿 형태의 '기아 스토어'를 적용해 약 4개월간 시범 운영에 나선다. 향후 약 7,000여개의 국내외 매장에 순차적으로 디자인 표준을 반영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판매 거점뿐만 아니라 올 3분기 중 디자인 표준이 적용된 기아 브랜드 체험 공간 '기아 360'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정비 거점 등에도 디자인 표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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