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엔 SUV지"…쏘렌토 찾던 '슬의생' 채송화, 이젠 벤츠 GLE 탄다

입력 2021-06-19 06:00   수정 2021-06-19 15:16


시즌2 첫 회부터 화제를 모은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홍일점 채송화가 극중에서 메르세데스-벤츠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더 뉴 GLE를 탄다.

시즌1에서부터 캠핑 마니아인 신경외과 부교수 채송화 역을 맡은 전미도는 극중 캐릭터를 살려 기아 SUV 쏘렌토 하이브리드 광고모델로 활약했다.

지난해 공개된 쏘렌토 하이브리드 CF는 “캠핑을 좋아하는 그녀를 위해 공간은 물론 힘도 좋아야 하고 (중략) 시끄러운 걸 싫어하는 그녀를 위해 조용함은 필수죠. 그래서 쏘렌토 하이브리드”라며 특장점을 내세운 뒤 “슬기로운 그녀답게, 하이브리드로 슬기롭게”라고 어필했다.


SUV가 캠핑에 적합한 차량이란 데 착안한 모델 기용이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에 차량을 지원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도 바로 이 점에 주목해 자사 SUV인 더 뉴 GLE 핸들을 캠핑 마니아 채송화에게 맡겼다.

회사 측은 “채송화는 극중 취미로 캠핑을 즐기는 일상에 걸맞은 다재다능한 SUV 더 뉴 GLE를 운전하며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실용성과 주행 성능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SUV의 매력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팔방미인 간담췌외과 조교수 이익준 역으로 나오는 조정석 역시 드라마에서 벤츠 차량을 몬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익준은 4-도어 쿠페 세그먼트의 디자인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CLS와 시너지를 내며 톡톡 튀는 매력을 발산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지난해 부분변경 모델이 국내 출시된 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더 뉴 E-클래스, ‘SUV의 S-클래스’를 표방한 더 뉴 GLS 등도 시즌2 곳곳에 등장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지난 17일 첫 방영분 시청률이 전국 평균 10%, 순간 최고 12.4%(이상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로 역대 tvN 드라마 중 첫 회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국내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돼 드라마 속 벤츠 차량도 글로벌 홍보 효과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마크 레인 제품&마케팅 부문 총괄부사장은 “큰 인기를 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두 번째 이야기에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차량 및 제작 지원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특유의 매력과 감성이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