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식 대표 "올해 마이스 수요 회복…부산 벡스코 정상화하겠다"

입력 2021-06-21 18:34   수정 2021-06-22 00:28

벡스코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 수칙 완화에 따라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고 보고 행사 정상화에 나섰다.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마이스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사회공헌 활동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태식 벡스코 대표(사진)는 21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와 소비 진작 등을 감안하면 하반기 행사 건수가 지난해보다 30% 늘어날 것으로 본다”며 “마이스 회복의 전환점에서 적극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유치해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하겠다”고 말했다.

벡스코는 올해 가동률 50% 달성을 목표로 잡았다. 코로나19 단계별 안전 방역 경험과 그동안의 하이브리드 행사 개최 노하우를 살려 하반기 행사 정상화에 집중하기로 했다. 벡스코는 지난해 650건의 행사를 열고 전시산업 재개에 힘써 왔다.

벡스코는 행사 통합에도 나선다. 이 대표는 “대면 이벤트가 힘든 만큼 행사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코리아’를 정보기술(IT) 엑스포, 클라우드 엑스포와 동시에 열어 부산의 특화 산업인 해양, 금융, 물류와 AI 기술이 접목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8월 열리는 ‘글로벌 헬스케어 위크’도 개별 행사였던 국제복지재활시니어전시회와 부산국제안티에이징엑스포, 부산화장품뷰티산업박람회를 통합했다.

올해 15주년을 맞는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은 베트남, 중국 등 국가별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상담회와 물산업 분야의 해외 바이어 상담회를 운영한다.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는 올해 오프라인 전시도 재개한다. 9월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가 주최하는 지속 가능 발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 및 조달 전시회·콘퍼런스 등 대형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2022년 국제내시경외과학회 연맹 학술대회와 한국화학공학회 학술대회, 2023 바이오센서 세계총회 등도 유치해 행사 준비에 들어갔다. 벡스코는 사회공헌 전담 조직인 ‘사회적 가치실’을 신설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마이스 생태계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무너졌던 마이스산업을 재건해 부산이 글로벌 관광 마이스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