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건강 시대” 황태 껍질 스낵과 샐러드식 주목받는 이유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23 12:12   수정 2021-07-12 14:46

“지금은 건강 시대” 황태 껍질 스낵과 샐러드식 주목받는 이유

황태 껍질 특허 출원 ‘텐그루텐그루’, 이색 스낵으로 온 가족 함께 즐겨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로 맞춤형 선택 가능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건강한 삶’에 집중되고 있다. 특히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중들은 물론 제조업체 역시 관련 시장으로 뛰어들고 있는 추세다. 대중들이 건강한 식품에 관심 갖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최근 출시된 황태껍질 스낵과 샐러드식을 통해 답을 찾아본다.



△황태껍질의 新발견, ‘텐그루텐그루’ 특수 공법으로 흡수율 높여
건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진 요즘 간식 하나를 먹더라도 영양소를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지난 해 11월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서 목표 금액의 323%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세굴라코리아는 황태껍질을 주 재료로 한 분말과자 신제품 ‘텐그루 텐그루’를 출시했다.
텐그루 텐그루는 콜라겐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높은 함량을 자랑하는 황태껍질을 주 원료로 하며, 최상급 명태를 강원도 덕장에서 4개월간 숙성해서 가공한다. 여기에 국내산 현미, 대두콩, 렌틸콩, 귀리 등 국내 식재료를 활용해 영양을 따지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전 세계 최초 ‘황태껍질 분말 가공’에 성공하며 어패류 껍질은 가공이 어렵다는 한계를 극복했으며 관련 특허 출원, 미국 FDA 등록을 완료했다.



제품은 오리지날 맛, 스위트 맛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 100g 당 식이섬유 8g과 칼슘 260mg까지 함유해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추후 대형마트와 쿠팡, 네이버, 인천이음몰, 롯데온마켓 등 온라인몰에도 입점 예정이며, 운동 선수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학교, 병원, 요양원 등으로 마케팅 대상을 확대해 제품 인지도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미국, 영국, 베트남 등 각 국가별 정서에 맞는 맛과 포장지 등 현지화 전략을 적용해 해외 시장 진출도 노리고 있다.

△간편하게 즐기는 ‘샐러드’, 늘어나는 가맹점과 정기구독으로 편리함↑
과거 몸매 관리를 위한 수단으로만 여겨졌던 샐러드가 한 끼 식사로 평가받으며 든든하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거듭나고 있다. 바쁜 일상 속 식사를 챙기기 어렵거나 매 끼니 요리를 하기 어려운 1인 가구 등을 위해 다양한 유통 업계에서 맞춤형 샐러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 ‘프레시코드’, ‘프코스팟’ 등 샐러드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매일 아침 소비자의 집까지 배달을 해주거나, 동네마다 많은 수의 가맹점을 개설해 어디서든 편하게 샐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소비자들은 취향에 맞춰 든든한 한끼 식사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요즘에는 계절 구분없이 몸매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만큼 샐러드 시장 확대는 앞으로도 가속화될 전망으로 관련 사업은 꾸준히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