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리로 뭉친 BC카드·장하나의 '10년 동행'

입력 2021-06-24 17:45   수정 2021-06-24 23:52

강산도 변하는 시간을 변심 없이 파트너로 함께했다. 올해로 후원 10년차를 맞이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장수 커플’ BC카드와 장하나(29·사진)의 얘기다.

24일 경기 포천시 포천힐스CC(파72·6610야드)에서 개막한 KLPGA투어 BC카드·한경레이디스컵에 출전한 장하나는 “BC카드와 함께한 지 어느덧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며 “오랜 시간 나를 믿고 후원해 준 BC카드에 계속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말했다.

장하나와 BC카드를 제외하면 국내 여자 프로 투어에서 한 선수와 10년간 동행하는 후원사는 안송이의 KB금융그룹(2011년)이 유일하다. 계약금이 곧 자신의 가치로 직결되는 프로 무대에서 오랜 파트너십은 그만큼 흔치 않은 일이다. 선수로서도 10년간 1부 투어 시드를 잃어선 안 되며, 사건·사고로 구설에 올라서도 안 된다.

10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하기 위해선 계약서에 적혀 있는 그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하다. 프로골프 ‘최장수 파트너’인 나이키는 타이거 우즈(46·미국)가 성 추문으로 다른 스폰서를 잃을 때도 우즈 곁을 지켰다. 한 매니지먼트 관계자는 “일부 후원사는 계약서에 2부 투어로 내려갈 경우 자동으로 계약을 해지하는 조건을 달 정도로 후원 시장은 냉정하다”며 “10년간 선수와 후원사로 일하기 위해선 서로 정말 많은 양보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10년이란 시간이 말해주듯 장하나와 BC카드는 의리로 똘똘 뭉쳐 있다. 장하나와 BC카드는 지난 네 차례의 재계약을 잡음 없이 마무리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BC카드와 계약을 연장한 장하나는 2022시즌까지 BC 로고를 달고 뛴다.

장하나가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로 건너갈 때도 BC카드는 ‘최고 대우’를 약속하며 선수의 꿈을 지원했다. 장하나는 LPGA투어의 살인적인 일정 속에서도 시간을 내 2015년부터 열린 BC카드·한경레이디스컵에 빠짐없이 참가하며 자리를 빛냈다. 당시 우승까지 차지했다. 첫 대회를 포함해 올해까지 7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출전하고 있다.

국내 카드 회사 중 유일하게 프로골프단을 운영하는 BC카드는 앞으로도 골프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BC카드 골프단은 KLPGA투어에서 장하나와 함께 김우정(23), 김희지(20) 등 3명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부터 한국프로골프(KPGA)코리안투어 이원준(36)과 최호영(24)을 추가로 영입해 남자 골프 후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포천힐스CC=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