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복소비에 불붙인 세일, 세일, 세일…분주한 유통가 반값 쏟아낸다

입력 2021-06-24 15:52   수정 2021-06-25 09:36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꿈틀거리고 있다. 감염 우려로 발길을 끊었던 백화점을 찾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굳게 닫혔던 소비자 지갑도 다시 열리고 있다. ‘보복 소비’ 움직임을 겨냥해 유통업계는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 중이다. 정부도 내수 활성화를 위해 두 팔을 걷고 나섰다.
백화점 ‘빅3’ 동행세일 동참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1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에 동참한다. 동행세일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과 내수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할인 행사다. 백화점 3사는 여름 정기세일 기간과 맞물린 동행세일 기간 역대급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동행 세일에 맞춰 전국 매장에서 ‘힘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알레르망, 닥스, 레노마 등 15개 침구 브랜드의 상품도 최대 75% 싸게 판다. 스탬프 이벤트도 연다. 구매 횟수에 따라 할인 쿠폰을 주고, 5회를 채우면 베이커리 상품 교환권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점포 16곳과 아웃렛 17곳이 동행 세일에 동참한다.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판교점, 목동점은 ‘중소기업 상품 특별전’을 순차적으로 열 예정이다. 20~30개 브랜드의 패션, 잡화, 식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통합 멤버십인 H포인트의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플러스 포인트’도 총 30억원 규모로 지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일까지 강남점과 센텀점, 대구점, 광주점에서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3’를 열고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브랜드는 지컷, 스튜디오톰보이, 블랙야크 등 37개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골프, 수영 등 다양한 레저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골프 의류 잭니클라우스, 블랙앤화이트, 빈폴 골프 등은 최대 20%, 수영복 스포츠 브랜드인 아레나, 나이키스윔, 엘르 등은 최대 30% 싸게 판다.
가전 구매 품목 수 따라 추가 혜택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 가전제품을 마련하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할인 행사도 많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말까지 ‘브랜드 콜라보’ 행사를 펼친다. 브랜드 콜라보는 다양한 브랜드 가전제품 품목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위니아딤채, 캐리어, SK매직 등 6개 업체가 참여한다. 행사 상품은 대형가전 26개와 주방·생활가전 17개 등이다.

전자랜드는 이달 말까지 소형 가전 할인 행사를 연다. ‘슬기로운 클린 생활’ 기획전에서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위생 관련 가전을 할인 판매하고, ‘슬기로운 주방 생활’ 기획전에서는 밥솥, 전기레인지, 믹서기 등 ‘홈쿡’ 취미에 수요가 높아진 주방 가전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무더위를 앞두고 선풍기, 제습기 등 여름 관련 가전을 모아 ‘슬기로운 여름 생활’ 기획전도 마련했다.

전자랜드는 장기 무이자 혜택과 페이백 제공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중 일부 품목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한 소비자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소형가전 전 품목을 현장 결제 시 1회에 한해 결제 금액의 7%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돌려준다.
지센, 최대 90% 할인 판매
패션업체들도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앞다퉈 할인 행사에 나섰다. LF 계열사 트라이씨클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은 상반기 종합 상위 10개 브랜드와 분야별 상위 1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반기 결산 브랜드 세일을 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7만78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여성복 브랜드 지센은 한정수량 상품을 최대 90%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골프웨어 부문 상반기 1위 PING은 최대 88% 할인 판매한다. 또 3만원어치 이상 구매 시 전 상품을 무료배송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까지 시즌오프 여름 의류·잡화·이너웨어를 싸게 선보이는 클리어런스 기획전 ‘슈퍼 클리어위크’를 연다. 홈플러스는 이 기간 전국 점포에서 약 29억원 상당의 시즌오프 상품 4만4500여 종을 최대 80% 할인해 선보인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