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디자인파크, 부산 발판 수도권 진출할 것"

입력 2021-06-24 17:57   수정 2021-06-25 00:04

“한샘의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매장 매출이 개장 이후 줄곧 전국 1,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역 진출 테스트베드(시험대)로서 성공을 거둔 점을 살려 부산과 다른 지역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안흥국 한샘 리하우스사업본부 사장(사진)은 24일 부산 기장군 한샘디자인파크 롯데 메종 동부산점 개점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동부산점은 리모델링과 가구, 생활, 전자용품부터 가전제품까지 홈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며 “새로운 지역 진출의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문을 연 한샘 동부산점은 롯데 메종 동부산점 지상 1, 2층에 2960㎡ 규모로 들어섰다.

안 사장은 “해운대 센텀시티 매장은 2011년 문을 연 뒤 줄곧 전국 매출 1,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적이 좋다”며 “부산에서 성공하면 전국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부산의 테스트베드 역할을 제대로 보여준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달 부산에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동부산점을 개점했고, 다음달에는 동래점이 문을 열 예정”이라며 “조만간 대구와 대전, 수도권으로도 매장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부산은 동남권의 중심 지역으로 740만 가구의 아파트와 빌라가 있고 10년 이상 된 아파트가 500만 가구에 달하는 만큼 리모델링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늘고 있는 리모델링 고객을 본격적으로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안 사장은 “매장에서 가상현실(VR) 등 첨단 서비스를 제공해 가족과 함께 차별화된 홈인테리어 쇼핑을 경험할 수 있다”며 “전국 5만 개 아파트의 3차원(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갖춰 고객이 원하는 거실 등의 인테리어를 가상으로 꾸며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가전업체와의 상생에도 나섰다. 안 사장은 “한샘과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사업 확대 및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 양해각서를 맺었다”며 “매장 내 부엌 전시공간은 한샘 프리미엄 부엌가구 ‘키친바흐’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으로 꾸몄고 거실은 한샘 소파, 거실장과 삼성의 TV 등으로 구성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