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백팩 이어 진로 백팩 나온다

입력 2021-08-04 13:22   수정 2021-08-04 13:23


참이슬 백팩에 이어 진로이즈백(진로) 백팩이 나온다. 이색 굿즈(상품)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하이트진로가 2년 만에 백팩 제품을 선보이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 팩소주 모양의 백팩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참이슬 백팩을 선보인지 2년 만이다. 진로 백팩은 400개 한정 판매한다.

한정판 백팩은 진로 미니 팩소주 모양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가방 형태부터 측면에 새겨진 바코드, 미성년자 경고 문구 등 실제 팩소주와 동일한 모양에 실버와 블랙의 두꺼비 심볼로 포인트를 줬다.

백팩 크기는 참이슬 오리지널 팩소주(200mL)보다 작은 진로 팩소주(160mL)에 맞춰 참이슬 백팩 보다 20% 작게 제작했다. 각종 수납 공간과 소주 전용 보냉 홀더, 두꺼비 네임텍을 갖췄다.

2019년 4월 출시된 진로는 올해 6월까지 누적판매 7억4000만병을 돌파한 메가히트 상품이다. 백팩의 원형이 된 160mL 용량의 미니 팩소주는 지난해 9월 출시된지 한달 만에 100만팩이 판매됐다. 하이트진로는 혼자서 술을 마시는 '혼술',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소주 업계 최초로 160mL 용량의 팩소주를 선보였다.

진로 백팩은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MZ세대와 소통하고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해 진로 백팩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