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서 부활한 '강원도의 딸'…임희정 2연패

입력 2021-08-22 19:10   수정 2021-08-23 01:22


‘사막여우’ 임희정(21)이 자신의 고향인 강원도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통산 4승을 일궈냈다. 생애 첫 승을 올린 대회에서 타이틀 방어와 함께 완벽한 부활을 알렸다.

임희정은 22일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CC(파72·6511야드)에서 열린 KLPGA투어 ‘국민쉼터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5개에 보기 1개로 4언더파 68타를 쳤다. 최종합계 11언더파 277타로 박민지(23), 오지현(25) 등 공동 2위 그룹을 1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임희정이 1년10개월간 못한 우승의 물꼬를 다시 튼 순간이다.
‘슈퍼 루키’의 성장통
임희정은 2019년 KLPGA투어를 주름잡은 ‘화려한 루키’였다. 그해 8월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첫 승을 시작으로 데뷔 첫해에만 3승을 올렸다. 데뷔 동기이자 동갑내기 박현경(21), 조아연(21)과 ‘황금세대’로 불리며 KLPGA투어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우승이 뚝 끊겼다. 기량이 떨어진 것은 아니었다. 지난해 평균타수 6위에 올랐고 우승 없이도 상금랭킹 8위, 대상 포인트 5위에 올랐다. 송곳 같은 아이언샷으로 그린 적중률 5위에 올랐고 퍼팅도 정상급이었다. 우승 운만 따르지 않은 셈이다.

올해 시즌을 앞두고 임희정은 승부수를 던졌다. 최형규 스윙코치와 함께 스윙을 새로 다잡았다. 백스윙을 할 때 머리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좋지 않은 습관을 고치기 위해서다. 임희정은 “루키 때 갖고 있던 스윙으로도 좋은 성적을 냈지만 좀 더 발전하고 싶었고 골프를 오래 치고 싶어 변화를 감내했다”고 설명했다.

올 상반기, 새 스윙에 적응하면서도 임희정은 꾸준한 경기력을 보였다. 16개 대회를 한 번도 거르지 않았는데 커트 탈락과 기권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
27개 홀 강행군에도 집중력 발휘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은 그가 활약을 다짐했던 하반기 두 번째 대회이자, 생애 첫 승을 만들어낸 곳이다. 특히 그가 자란 강원 태백시와 지척이다. 지역에서도 그를 열렬하게 응원했다. 대회장 입구에는 임희정을 응원하는 플래카드가 20개 넘게 빼곡히 걸렸다.

임희정은 1라운드에서 선두와 2타 차 공동 3위로 좋은 시작을 알렸다. 대회 최종일인 이날 임희정은 27개 홀을 돌았다. 전날 폭우로 대회가 중단돼 새벽부터 잔여 경기를 치러야 했기 때문이다. 강행군 속에서도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잔여 경기에서 버디 3개, 보기 1개로 2타를 줄인 데 이어 경기 전반에 또다시 2타를 줄이며 선두 이가영(22)을 바짝 추격했다.

확실한 승기를 잡은 것은 13번홀(파4)에서다. 중간합계 10언더파로 박민지, 오지현, 이가영 등과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던 상황. 임희정이 5m 거리에서 보낸 버디 퍼트가 깔끔하게 홀컵 안으로 들어가면서 11언더파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그는 마지막까지 1타 차이를 지켜냈고, 그를 추격하던 박민지와 오지현, 이가영 등은 끝내 버디를 추가하지 못했다.

우승이 확정되자 임희정의 눈가에 눈물이 고였다. 그는 “첫해 3승 후 우승하는 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처음 우승한 곳에서 다시 우승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해 안일하게 생각한 부분도 있었는데 올해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노력하니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번 우승으로 임희정은 스윙 변화를 택한 자신의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했다. ‘슈퍼 루키’에서 확고부동한 ‘강자’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루키 김재희(20)는 이날 공동 2위로 데뷔 이후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3라운드까지 선두를 지킨 이가영은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더블보기를 범해 6위(8언더파 280타)에 그쳤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