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조, 콘택트렌즈 시장서 성장성·수익성 확보”

입력 2021-10-05 08:36   수정 2021-10-05 08:37

유안타증권은 5일 인터로조에 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콘택트렌즈 제조·판매 기업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과거에는 콘택트렌즈를 단순 시력교정 목적으로 착용했지만, 현재는 미용이나 건강관리(헬스케어) 영역으로 착용 목적이 확대되고 있다. 허선재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이 같은 변화에 따른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콘택트렌즈 제조·판매 기업”이라고 판단했다.

인터로조는 폭 넓은 제품군(포트폴리오)과 해외 고객사를 기반으로, 자체 브랜드 ‘클라렌’과 해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이다. 해외 매출 비중은 70%에 달한다. 작년 기준 지역별 매출 비중은 국내 30%, 일본 32%, 유럽 19%, 기타 19%다.

탄탄한 단기·중장기 성장동력(모멘텀)도 갖고 있다고 봤다. 인터로조는 일본과 유럽 등에서 제품군과 고객사를 확대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피아에 대해 ODM 물량을 늘리고, 신규 고객사(AsiaNetwork)를 확보했다.

유럽에는 ‘Si-Hy’ 렌즈 공급을 본격화하면서, 프랑스 스페인 등에서도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업계 최초로 ‘Si-Hy’ 뷰티렌즈를 출시했다. 아시아에서는 알콘(Alcon)과 뷰티렌즈 공급 계약을 맺었다.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도 진출한다. 허 연구원은 “인터로조는 녹내장·당뇨 등을 진단할 수 있는 스마트 렌즈를 개발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했다.

콘택트렌즈 시장의 구조적인 성장도 기대했다. 허 연구원은 “콘텍트렌즈 시장은 작년 74억달러 규모에서 2025년 102억달러까지 연평균 6.7% 성장할 것”이라며 “‘위드코로나’ 전환에 따른 업황 회복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다.

인터로조의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3억원과 80억원으로 추산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5.0%와 122.2%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연간 실적은 매출 1170억원, 영업이익 283억원으로 추정했다.

내년부터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봤다. Si-Hy 원데이 렌즈 출시와 신규 고객사 효과가 반영될 것이란 예상이다. 또 알콘 매출도 인식될 예정이다. 허 연구원은 “인터로조의 현재 주가수익비율(PER)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약 17.7배로 형성돼 있다”며 “올해 실적 성장을 감안하면 매력적인 주가 수준”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