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나도 다 입더니…" 가성비 레깅스 벗고 '이것' 입는다

입력 2021-10-13 10:53   수정 2021-10-13 11:47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자사가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프리미엄 라인 레깅스 '블랙라벨 시리즈'의 9월 판매량이 전월보다 80.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젝시믹스는 소비자들이 레깅스를 선택할 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중심에서 고품질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로 변화한 것이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블랙라벨 시리즈는 가볍고 얇은 냉감소재(하이게이지) 원사를 적용해 비침이 없고 부드러운 촉감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같은 현상은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보복소비와 맞물리면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실제 젝시믹스 레깅스 올해 매출 비중에서 블랙라벨 시리즈는 5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음악 채널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 출연진이 해당 제품을 입고 출연한 것도 판매량 견인에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방송 중 선보인 7개 팀의 착용의상 8종 모두 판매량이 증가한 가운데, 프라우드먼이 착용했던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은 영상이 공개된 9월 5째주 판매량이 전주 대비 146.5% 늘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블랙라벨 시리즈의 10월 판매량도 추석 연휴 기간부터 급증해 꾸준히 증가 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