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차개발·양산품질·서비스품질 등 각 단계별 고객 만족도 향상 계획
르노삼성자동차가 제품 및 서비스 만족도 향항을 위해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품질 캠페인은 르노삼성이 출범 초기부터 삼아왔던 ‘품질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는 회사의 좌우명을 대내외에 다시 공표하는 등 품질 명성 회복의 일환으로 시행한다. 르노삼성은 캠페인의 첫 단계로 10월 중 임직원 품질 슬로건 공모와 품질 설문 조사를 운영해 고객 중심의 품질 커뮤니케이션 강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르노삼성은 1세대 SM5를 뛰어 넘는 품질 관리 지표와 서비스 품질 차별화를 적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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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백주형 품질본부장은 "르노삼성은 1세대 SM5로 대표되는 최고 품질의 제품으로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지만 최근 일부 제품의 초기 품질 문제가 야기되며 내수판매 부진을 겪기도 했다"며 "르노삼성은 신차개발, 양산품질, 서비스품질 각 단계 별 고객 만족 품질 캠페인 진행을 통해 기존의 품질 명성을 뛰어넘는 회사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이번 품질 캠페인 시행 이전부터 제품 및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5일 선보인 2022년형 SM6의 경우 고객들의 개선 요구 사항을 반영해 지난해 출시했던 부분변경 제품에 안전 및 편의품목을 추가했다. 서비스 품질은 이미 외부 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지난해까지 5년 연속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1위의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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