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훈, 제작진 3명 잘린 후…'촬영이 이렇게 행복할수가' 글 올려"

입력 2021-11-05 08:02   수정 2021-11-05 09:38


배우 이지훈의 '갑질'로 드라마 '욕망' 제작진 3명 이상이 교체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IHQ 드라마 '스폰서'의 원제인 '욕망'을 준비하다 교체된 곽기원 감독은 지난 4일 유튜버 이진호 씨의 채널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곽 감독은 제작사 측에서 촬영 전 박계형 작가에게 초고를 쓰라고 하더니 다음엔 다른 작가로 교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지훈이 대본에 대해 묻길래 솔직히 대답했다. 작가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대본을 잘 읽고 문제가 있으면 해결해 보자고 했다. 그리곤 그다음 날 (제작사) 대표가 조명이 너무 붉다며 조명감독을 교체해야겠다더니 '촬영을 가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

곽 감독은 다음 날 대표와의 면담 이후 자신을 포함한 카메라 감독, 조명감독 등이 모두 전화로 해고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표는 '배우에게 어떻게 그런 말을 할 수 있는 거냐'라고 했다. 누군가 책임을 져야 하니 조명감독 교체하겠다며 생각해보고 연락하겠다고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지훈이 작가 교체 상황을 알고 있었다"며 "드라마 초반 자신의 역할이 적고 저쪽이 눈에 띈다는 것에 대한 불만을 가진 것 같고 그것 때문에 클레임을 걸었을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욕망'의 연출자가 교체된 것은 지난 10월 5일 처음 보도됐다. 이진호 씨는 이지훈이 연출진 3명이 바뀐 상황에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촬영이 이렇게 행복할 수가"라는 글과 사진을 게재했다며 "당시 해고된 제작진 마음에 비수처럼 꽂혔다"고 언급했다.

'스폰서' 이지훈 갑질 논란 일파만파
이지훈을 둘러싼 갑질 논란으로 '스폰서'는 첫 방송 전부터 초유의 사태를 맞았다.

'스폰서' 스태프 단체 채팅방에는 "배우라는 공인으로서 멋짐 폭발. 조직 폭력배인지 동네 양아치인지 모르겠지만 현장에 모시고 와서 협박을 하시는 건 아닌 것 같다"며 이지훈의 지인이 스태프와 마찰을 빚었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이지훈이 다툼을 말리면서도 눈으로 "왜 날 건드렸어?"라고 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스폰서' 측은 "이지훈과 그의 지인이 촬영장에서 한 스태프와 마찰이 있었지만, 이는 서로에 대한 오해에서 빚어진 일"이라고 밝혔다.

제작진의 사과로 논란이 일단락되는 듯했으나, 유튜버 이진호가 '충격 단독! 이지훈 촬영 현장 그날의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면서 다시금 파장이 일었다.

해당 영상에서 이진호는 "평소에 지각을 많이 했던 이지훈이 지난달 31일 아무 말도 없이 40분이나 녹화에 늦어 연출 감독이 이지훈에게 한 마디를 했다고 한다. 그러자 이지훈이 '연출부가 장소를 잘못 알려줘서 늦었다'면서 핑계를 대다가 화를 내며 현장에 스태프들이 있는 자리에서 옷을 갈아입겠다고 바지를 벗는 소동까지 벌어졌다"고 주장했다.

이지훈의 소속사 썸엔터테인먼트는 "현장에서 저희 배우의 지인과 스태프의 마찰이 있었던 일은 사실이다. 이지훈이 당일 바로 사과를 시도했으나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만 '하의 탈의를 해서 물의를 일으켰다'는 부분에 관해서는 당일 현장이 급박하게 돌아가 급하게 옷을 갈아입은 것을 이렇게 적어주신 듯하다"며 "불쾌감을 느끼셨을 현장 스태프 분들에게 죄송한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더 주의하겠지만 이 부분은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다"고 해명했다.

이후 '욕망'의 초고를 쓴 박계형 작가가 YTN Star와의 인터뷰에서 제작진 교체의 중심에는 이지훈이 있었다며 "뒤에 파급적으로 쏟아지는 효과들이 있는데 앞부분을 읽고 덜 나온다며 관두겠다고 이야기를 하니 제작사 측이 저보고 나가라고 무단해고를 했다"고 주장했다.

IHQ 측은 박계형 작가에게 스토리상 위험한 설정과 4회씩 있던 배우 분량이 줄어든 것에 대한 수정을 요청했으나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결국 하차하기로 합의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후 제작사는 작가를 포함한 일부 스태프를 교체하고 제목도 '스폰서'로 바꿨다. 이와 관련된 내용 증명도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IHQ 측은 박 작가의 주장에 대해 "배우가 스태프를 교체하고 싶다고 해서 그게 가능한 건지 묻고 싶다"며 "말이 안 되는 억측"이라고 반박했다.

이지훈은 2012년 KBS 드라마 '학교 2013'을 통해 데뷔해 '신입사관 구해령', '99억의 여자', '달이 뜨는 강' 등의 작품에서 주연으로 출연했다. 오는 29일 첫 방송되는 '스폰서'에서는 유명 잡지사의 에디터 이선우 역을 맡아 한채영과 호흡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