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글로벌 트로트로 ‘오징어게임’ 이룬다... MBN ‘헬로트로트’ 선발전 첫 공개 '강설민-장혜리-이시현-수진 등 실력자 대거 등장'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11-10 09:46   수정 2021-11-12 10:30

[종합] 글로벌 트로트로 ‘오징어게임’ 이룬다... MBN ‘헬로트로트’ 선발전 첫 공개 '강설민-장혜리-이시현-수진 등 실력자 대거 등장'

[김치윤 기자] 가장 한국적인 게 가장 세계적인 것이다. 세계로 진출할 K-트로트 국가대표를 선발하는 MBN ‘헬로트로트’가 화려한 첫 발을 내딛었다. 


9일 첫 방송된 MBN '헬로트로트'에서는 트로트 국가대표 선발전이 그려졌다. ‘헬로트로트’는 전 세계에 트로트 한류를 불러일으킬 트로트 국가대표를 뽑는 프로그램.


선발전에 앞서 진행된 선상 파티에서는 설운도, 김수희, 인순이, 전영록이 멋진 무대를 펼쳤다. "이렇게 즐기다보니, 딱 한 분 레전드의 무대가 남아있다"며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 국제 가요제에 참가한 원조 K팝스타, 정훈희 감독님 노래 부탁한다”란 mc 이덕화의 소개로 등장한 정훈희가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다. 


‘헬로트로트’ 최종 우승자에겐 우승상금 1억원과 함께 해외 매니지먼트사 계약 및 해외 진출 기회, 1천만원 상당의 순금 골든티켓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헬로트로트’는 기존 트로트 서바이벌에 비해 외향을 넓혔다. K트로트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한 것. 진행을 맡은 배성재는 "헬로트로트가 새롭게 정의하는 K트로트는, 기존의 트로트는 물론 한국적인 감성과 흥이 담긴 성인 취향의 모든 대중음악을 말한다"며 "노래는 기본이고 퍼포먼스 능력과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새 글로벌스타의 탄생을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운도는 "글로벌 K트로트 스타를 탄생시키겠단 일념으로 만들어진 프로"라며 "세계 트로트계의 오징어게임이 될 것"이라 자신했다.


국가대표 선발전은 140여 팀의 참가자들 가운데서 이뤄진다. 5인의 감독에겐 각 13인의 선발권이 있다.


강설민 참가자가 '트롯 귀공자'를 꿈꾼다며 첫번째 지원자로 등장했다. 그는 임영웅의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를 선곡했다. 그는 정훈희 감독의 픽으로 본선 진출 여권을 획득했다.


걸스데이 원년 멤버 출신 장혜리가 두번째로 등장했다. 그는 트로트 가수로 전향한 지 1년차. '헬로트로트'로 가수 인생 재도약을 선언했다. 장혜리는 뛰어난 베이스 연주 실력과 함께 ‘환희’를 열창하며 스튜디오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무대를 본 김수희는 “미국 여자 그룹 중에 수지 쿼트로라고 있다. 그러한 레트로 느낌을 내면 좋겠다”라고 언급, 장혜리를 스카웃해 앞으로의 레전드 무대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브라질에서 k팝을 가르치던 보컬트레이너 출신 이시현이 '750만 재외교포들의 희망'이란 타이틀로 무대에 연이어 등장했다. 이시현은 ‘미스터트롯’ 김호중의 외가 친척누나로도 알려져 있다. 


사연 있는 참가자의 감동 있는 무대도 펼쳐졌다. 하동근은  “전국의 수많은 교대 근무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공장에서 스패너 잡다가, 이제는 평생 마이크 잡고 싶은 하동근”이라고 소개해, 반전 이력으로 다섯 명의 오디션 감독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정의송의 ‘님이여’를 열창한 하동근은 선택을 받지 못했지만 전영록이 ‘홀드’ 카드를 사용해 앞으로를 기대케 했다. 


래퍼 수진은 처음으로 5인 감독에게 ‘올스카웃’을 받아 화제를 모았다. “슬리피 선배님에 이어 여자 트로퍼가 되겠다”며 나온 수진은 ‘신사랑노래’ 무대에서 구성진 창법과 절도 있는 랩을 자유자재로 구사했다. 설운도는 “앞으로 이렇게 트로트를 각색해서 부른다면 글로벌 스타로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평해 K-트로트 국가대표 탄생에 대한 희망을 드러냈다.


여기에 K-POP(케이팝) 작곡과 뮤직비디오, CF 등 다방면에서 획기적인 연출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준성 감독이 연출을 맡으면서, ‘헬로트로트’가 전국민 트롯 열풍을 또 한 번 일으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MBN 종편 10주년 특별 기획 ‘헬로트로트’는 K-트로트 세계화를 앞장서며 대한민국을 대표할 트로트 가수 발굴 및 육성하는 신개념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40분 MBN에서 방송된다.(사진출처: ‘헬로트로트’ 방송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