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 최종 수상팀 인터뷰 (초등부 은상 팀 유진)

입력 2021-11-12 14:37   수정 2021-11-15 10:34

올해 2회째 개최된 <2021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지난 10월 30일 온라인 본선 대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초/중등학생들의 우수한 발표 능력 장려와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열린 이번 대회는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서강대학교가 협찬했다. 토의, 토론 전문 교육 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공동 주관했으며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가 공식 후원했다.

초등부/중등부 각각 3팀이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되었다.

아래는 초등부에서 최종 2위를 차지한 팀 유진의 서면 인터뷰 전문이다.

Q1) <2021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출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1) 부모님과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또 아버지와 일주일에 한번씩 어린이 신문의 관련 기사를 보고 같이 글을 정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대회가 경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라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2) <2021 한국경제-서강대 영어 경제 프레젠테이션 대회> 최종 수감을 말해주세요.

A2) 최종 2위를 차지하게 된 것이 너무 기쁘고 뿌듯합니다. 그리고 준비했던 시간들이 정말 멋졌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Q3) 영어를 외국어로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가장 중요한 영어 능력은 어떤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3) 무엇보다도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일상생활에서 꾸준하게 영어를 사용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4) 앞으로 본인 인생에서 이루고자 하는 영어 학습 목표가 있을까요?

A4) 학교 영어 선생님께서 뉴베리 상을 받은 Hatchet이라는 소설책을 추천해주셨는데,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앞으로 뉴베리 상 등 공신력있는 상을 받은 영어 소설책을 많이 읽고 싶습니다.

Q5) 향후 본 대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수상 팁이나 공부 팀을 전해주세요.

A5) 준비할 때 아주 많이 반복해서 발표 내용을 읽고 자기 것으로 체득하면 됩니다. 또한 영어로 경제 내용을 모르거나 경제 단어를 모르면 선생님께 여쭤보거나 검색하여 찾아보면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