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명성티엔에스 소액주주들, 경영 정상화 나서…"법무법인과 자문 계약"

입력 2021-12-03 14:23   수정 2021-12-03 14:24



코스닥 상장사 명성티엔에스의 소액주주협의회(소주협)가 매매정지 상태인 회사의 경영 정상화를 위한 권리 행사에 나선다. 소주협은 법무법인과 자문 계약을 체결하고 5% 지분공시를 예고했다. 또 회사 체질 개선을 이룰 수 있는 전문 경영인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명성티엔에스 소주협은 3일 회사의 상장폐지 저지와 거래 재개를 위해 법무법인 '원앤 파트너스'와 법률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 원앤파트너스는 삼천당제약, 슈펙스비앤피, 코디엠,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소액주주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소액주주운동 분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우선 소주협은 명성티엔에스의 거래정지 사유가 된 감사의견 거절, 경영진의 배임 횡령 같은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전문 경영인과 우량 투자자를 영입해 거래를 재개시킨다는 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다.

명성티엔에스는 현재 자사주를 제외한 전체 주식을 개인투자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2월 명성티엔에스 지분 19.67%를 인수한 오택동씨와 지난해 6월 9.78%를 인수한 지온매니지먼트가 하반기에 보유주식을 전량 장내 매각하고도 처분 사실을 공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소주협 측은 기존 비대위에서 탈퇴한 주주들과 소주협의 취지에 동감하는 주주들의 지분이 5% 이상 확보되어 곧 주주 간 계약을 맺고 5% 투자자 공시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주협 측과 사측의 대립이 예상된다. 명성티엔에스는 지난 10월 말 50억원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공시를 했고 당초 증자대금 납입일을 오는 29일로 미룬다고 정정하여 공시했다. 이어 이사 선임 안건 처리를 위한 임시주주총회도 오는 31일로 연기한다고 공시했다.

소주협은 임시주총 2주 전까지 주총소집공고 공시가 나오지 않아 주총이 예정대로 열리기 힘들 것으로 전망했다며 사측의 미숙한 증자 및 주총 진행을 꼬집었다.

김성재 소주협 대표는 "소주협이 결성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사측은 주주들에게 소주협 활동에 참여하지 말라고 권유하는 비상식적 행태를 보인다"라고 지적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