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문태국·피아니스트 신창용, 내년 롯데콘서트홀 상주음악가로 선정

입력 2021-12-06 17:49   수정 2021-12-06 17:50

롯데콘서트홀이 내년 ‘인하우스 아티스트’로 첼리스트 문태국(27)과 피아니스트 신창용(27)을 뽑았다. 인하우스 아티스트는 매년 연주자·연주단체를 선정해 연주 활동을 지원하는 상주음악가 제도다. 올해 롯데콘서트홀의 첫 상주음악가로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KCO)와 여성 4중주단 에스메콰르텟이 선정돼 3회씩 음악회를 열었다.

6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신창용과 문태국은 “2000석 규모의 대극장에서 상주음악가로 나서는 음악회여서 평소보다 더 책임감을 갖고 연주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주로 해외에서 연주 활동을 하는 탓에 평소 국내에선 만나기 어려운 연주자들이다. 문태국은 2014년 파블로 카잘스 국제첼로콩쿠르에서 우승한 뒤 미국에서 공연을 펼쳐왔다. 신창용은 2018년 한국인 최초로 지나 바카우어 국제콩쿠르 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지난해에는 클래식 유튜브 채널인 ‘또모’에 출연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가 나온 6개 영상의 조회 수는 총 1225만 회에 달한다.

인하우스 아티스트의 첫 음악회는 문태국이 펼친다. 그는 내년 3월 18일과 9월 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두 차례 음악회를 개최한다. 신창용은 3월 28일과 11월 26일 공연을 연다. 두 사람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음악가들과 함께 무대를 준비한다. 문태국은 내년 첫 공연에서 피아니스트 박종해와 함께 슈트라우스의 ‘첼로 소나타’, 그리그의 ‘첼로 소나타’를 연주한다. 9월 공연에선 기타리스트 박규희, 성신여대 초빙교수인 러시아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와 슈베르트의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피아졸라의 ‘탱고의 역사’를 들려준다.

신창용은 내년 첫 음악회에서 성남시립교향악단(지휘 차웅)과 모차르트의 ‘피아노협주곡 20번’,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협주곡 2번’을 연주하고 11월엔 김동현(바이올린) 신경식(비올라) 심준호(첼로) 등과 브람스의 ‘피아노 4중주 3번’을 선사한다.

두 연주자 모두 대중적인 곡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신창용은 “관객들이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작품을 골랐다”고 했고, 문태국은 “한 명이라도 관객을 더 찾아오게끔 공연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