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내비 'T맵', 킥보드 서비스

입력 2021-12-07 17:15   수정 2021-12-08 02:36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을 운영하는 티맵모빌리티가 T맵 앱을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형식으로 전면 개편했다. 단순 길 안내 서비스가 아니라 이동 관련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겠다는 목표다.

7일 티맵모빌리티는 T맵 앱을 전면 개편하고 공유 킥보드,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등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새 앱은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기반으로 자동차 주행 전후 과정에 필요한 서비스를 새로 들였다. 기존엔 목적지 검색 메뉴만 있던 앱 상단에 대리운전, 전기차 충전, 렌터카, 주차 등의 메뉴를 마련했다.

앱 하단도 바꿨다. 실시간 인기 목적지를 알려주는 ‘T지금’, 차량 관리·출장 세차·중고차 판매 등 차량 관련 서비스를 쓸 수 있는 ‘운전생활’, 맞춤형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는 ‘MY’ 메뉴를 구성했다. 전기차, 화물차 등 자신의 주행 차량 특징을 설정해 두면 적합한 맞춤형 경로를 추천해준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날 ‘T맵 킥보드’를 출시했다. 공유킥보드 회사 앱을 일일이 설치·가입하지 않고도 한 플랫폼에서 여러 킥보드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킥보드 통합 서비스다. T맵에서 지쿠터, 씽씽 등 공유 킥보드를 조회·대여할 수 있다. 이용 요금 결제는 티맵결제를 통해 자동으로 이뤄진다.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도 내놨다. 차량 프로필을 화물차로 등록하면 별도 상품을 결제하거나 가입하지 않아도 화물차 특화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화물차 쉼터 위치도 알려준다. T맵 관계자는 “화물차는 차량 중량이나 높이 제한이 있는 도로를 다닐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일반 내비게이션 길 안내 쓰임새가 크지 않았다”며 “차량 특성을 고려한 특화 서비스를 추가해 앱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했다.

T맵은 이달 말 SK텔레콤으로부터 분사한 지 1주년을 맞는다. 1950만 명에 달하는 T맵 내비게이션 사용자를 기반으로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게 목표다. 2025년 안에 기업공개(IPO)를 하기 위해 서비스를 키우고 있다.

내년엔 T맵 주차 통합 서비스,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 서비스, 졸음운전 방지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비운전자를 겨냥한 대중교통 서비스도 추가한다. 고속버스, 셔틀버스, 기차 관련 서비스가 나올 전망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내년을 T맵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