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제품도 한눈에"…위메프, D2C 서비스 선보여

입력 2021-12-21 10:57   수정 2021-12-21 10:58


위메프는 제조 브랜드사의 자사몰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는 소비자직거래(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위메프는 내년 1분기 소비자와 브랜드사를 직접 연결하는 D2C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체 개발 솔루션 '검색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메타데이터 기술의 연장선으로, 브랜드 관련 모든 콘텐츠를 위메프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단독 상품이나 각종 이벤트 혜택 등을 위해 자사몰을 직접 이용하는 D2C 서비스 수요가 증가한 것에 착안했다.

소비자들은 브랜드 자사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위메프에서 확인하고, 연동된 브랜드몰로 이동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사가 정보 업데이트 서비스를 신청하면, 상품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위메프 검색Ai가 이를 반영한다.

D2C 서비스는 구매 후기, 선호도, 연관 키워드 등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메타데이터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국내 주요 브랜드 및 상품과 관련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D2C 서비스는 비용이나 시스템 구축 등 제조 브랜드사에 부담이 전혀 없다"며 "입점 절차가 아예 없기 때문에 위메프는 브랜드사들에 입점·연동 수수료 등의 비용을 받지 않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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