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DNA 심은 기업들, 고객감동 노래하다

입력 2022-01-10 15:36   수정 2022-01-10 15:37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그에 따른 경기침체로 지난해 많은 소비자가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시기에 끊임없이 혁신과 차별화를 추구하면서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주는 기업들이 있다.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한국언론인협회 후원으로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들 기업의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기 위해 2007년 제정돼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선진 경제사회를 선도하고 경기회복에 앞장서온 우수 기업을 선별해 시상한다.

명예의 전당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감동경영의 신문화를 창조해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적 향상에 크게 공헌한 기업의 업적을 기리고 그 정신을 기념하기 위한 제도다.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고객감동경영 성과를 이룬 기업 중 8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 주어지는 최고 상이며 이듬해 헌액된다.

올해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는 KB증권(16년 연속), KB국민카드(15년), 호텔롯데 롯데리조트(12년), 더엔진(스쿨룩스)·키친아트(각 11년)가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종합대상은 전문서비스 부문에서 한국철도차량엔지니어링이 7년 연속, 제조 부문의 볼보그룹코리아와 교육서비스 부문의 경희사이버대학교가 각각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 횡성축산업협동조합이 8년 연속, 바디프랜드 동곡기정 씨젠의료재단이 7년 연속, 하나로의료재단 연세메디하임병원이 6년 연속, 왕자NHC가 5회 수상을 했다. ABL생명 블루원은 4년 연속, 가보 큐어라이프 신공항하이웨이 서울의과학연구소 SCL는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고 영창케미칼 뉴트리원 해피바이오메디칼 DGB캐피탈 굿라이프치과병원 에이치에너지는 2년 연속, 천궁의료기와 영림임업은 2회 수상했다. 씨메스 일성메탈프리 한국하우톤 고고엑스코리아 캐스팅엔 인타임즈인 산업단지닷컴은 올해 처음으로 대상 수상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침체를 극복하는 주체는 고객과 이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선진 경영 시스템으로 무장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놓인 국민에게 즐거움과 새로운 희망을 전해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다른 기업 활동의 모범이 돼 수많은 국내 기업에 새로운 목표와 도전을 주는 신선한 자극제가 되고, 나아가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책임경영을 다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