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KLA·AMD 유망"…BoA가 꼽은 10개 반도체株

입력 2022-01-11 17:22   수정 2022-01-12 00:25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올해 눈여겨봐야 할 반도체 주식 10개를 꼽았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움직임에도 펀더멘털(기초체력)이 튼튼한 반도체주들은 주가 흐름이 좋았다는 이유에서다.

10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BoA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일부 반도체 주식이 울퉁불퉁하지만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높은 반도체 주식을 제시했다. BoA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반도체 관련주의 흐름을 반영하는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SOX)가 S&P500지수보다 많이 상승했다는 것에 주목했다. 지난 1년간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28.13% 올라 같은 기간 S&P500지수 상승률(22.91%)을 웃돌았다. BoA는 올해 반도체산업 전체 매출이 작년보다 24%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BoA는 주가 상승 여력이 가장 큰 종목으로 엔비디아(NVDA)를 꼽았다. 메타버스, 게임,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반도체 시장이 성장하면서 올해 엔비디아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25~30%가량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BoA가 제시한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는 375달러로 이날 종가(274달러)보다 36.86% 높다.

반도체 장비주인 KLA(KLAC)도 업계 최고의 이익률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추천 종목에 꼽혔다. BoA는 KLA의 목표주가를 500달러로 제시하며 현재 주가(418.73달러) 대비 19.4%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봤다.

AMD, 브로드컴(AVGO)을 비롯해 저장장치·통신용 반도체 업체 마벨(MRVL)과 반도체 장비업체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MAT), 반도체 테스트 기기를 만드는 테라다인(TER) 등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반도체 생산업체 마이크론(MU)과 차량용 반도체 제조업체 온세미컨덕터(ON), 세계 4위의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글로벌파운드리(GFS)도 눈여겨봐야 할 반도체주로 꼽혔다.

BoA는 기술주들에 악재로 작용할 수 있는 기준금리 인상에 관한 우려도 크게 문제될 게 없을 것이라고 했다. 비벡 아리아 BoA 애널리스트는 “1990년대 후반 이후 기준금리가 인상될 때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S&P500지수보다 더 올랐다”고 말했다.

박주연 기자 grumpy_ca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