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동물 발언 논란' 장예찬 "토론 하자" vs 고민정 "한가하지 않다"

입력 2022-01-12 16:25   수정 2022-01-12 16:27


장예찬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청년본부장은 '동물병원을 폭파하고 싶다'는 자신의 과거 글을 문제로 지적한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향해 "토론 한 번 해보자"라고 제안했다. 고 의원은 "이번에야 장예찬 씨가 누군지 알았다. 저 한가하지 않다"며 토론 제안을 거절했다.

장 본부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 의원님. 저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를 두고 누가 공직 자격이 없는지 토론을 한 번 해보시지 않겠느냐"며 "장소, 인원, 방송사 모두 고 의원님 원하는 대로 다 맞춰드리겠다. 자신 있으면 연락 달라. 박살을 내드리겠다"라고 적었다.

그는 전날에도 "고 의원이 20대 초중반 시절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철없는 발언까지 찾느라 수고가 많았다"며 "당시 아무리 어렸어도 미숙한 발언이었다고 생각하며 변명하지 않겠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성남시장 시절 입양한 유기견 행복이를 홍보에 활용한 뒤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자마자 외면한 이 후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고 의원에 공세를 펼쳤다.

앞서 장 본부장은 지난 2012년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무실 1층 동물병원 폭파시키고 싶다", "식용을 제외한 지구상의 모든 동물이 사라졌으면 좋겠다"라고 적었고, 고 의원이 이같은 발언을 자신의 SNS에 공유한 바 있다.


당시 고 의원은 "장 본부장의 발언은 '식용개는 따로 있다'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인식과 정확히 궤를 같이하는 망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동물병원을 폭파하고 싶다는 발언은 1500만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해 일선 동물병원에서 고군분투하는 2만 수의사, 그리고 수많은 동물권 활동가들에 대한 협박이자 모욕"이라며 "수많은 반려 가족을 무시한 장 본부장은 즉시 직을 사퇴하라"고 덧붙였다.

고 의원은 이날도 장 본부장의 토론 제안을 단박에 거절했다. 그는 "행복이는 어떻게 된 거냐 물으시기에 다시 한 번 자료를 올려드린다"며 민주당에서 제작한 행복이 파양 의혹 관련 설명 자료를 업로드했다. 자료에는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에 당선된 뒤 행복이를 경기도청에 데려가려 했지만 노견이라 개인 입양이 나을 것이라는 동물단체 조언에 따라 그해 10월 새 가정에 입양 보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는 "제가 한 수고는 없다. 찾아낸 게 아니라 제보가 들어왔다. 저도 이번에야 장예찬 씨가 누군지 알았다"면서 "저 (토론을 할 만큼) 그렇게 한가하지 않다. 다른 사람을 찾아보시라"라고 답했다.

이어 "'여가부를 깔끔하게 박살 내겠다', '동물병원을 폭파하고 싶다', '북한에 선제타격하겠다'는 등 나와 다른 것은 모조리 파괴해버리겠다는 발상이 국민의힘 기조인가 보다"라고 덧붙였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