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코어 UP, 속부터 탄탄하게

입력 2022-01-18 12:27  

[박찬 기자] 피트니스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라면 ‘코어 근육’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해봤을 것. ‘코어(Core)’는 중심부를 뜻하는 말로, 코어 근육이라 하면 기본적으로 잡혀 있는 근육층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피부 코어’는 어떤 의미일까.

이를 설명하기 위해선 먼저 피부 속 용어에 대해 먼저 면밀히 알아봐야 한다. 우리의 피부는 가장 바깥쪽부터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중 피부의 바깥막인 표피층 아래에 위치한 진피층은 탄력을 위해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때 진피층의 중심을 잡아주는 힘이 바로 피부 코어인 것.

최근 뷰티 업계에는 이러한 피부 코어의 개선에 주목하고 있다. 혹시라도 외부 자극이나 영향이 미칠 때도 흔들림 없이 견고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 하루하루가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특히나 핵심적인 요소. 흐트러짐 없는 탄력을 위해 중심을 잡아, 매일 반복되는 속당김은 물론 안티에이징까지 이룰 수 있다는 사실.

피부 바탕은 깔끔하게


피부 코어가 라이프 스타일에 가져다줄 영향은 꽤나 방대하다. 피부 미인으로 소문난 배우 김태리가 한 인터뷰에서 “유행하는 미용법에 휘둘리기보다,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건강해 보일 수 있도록 피부 코어를 튼튼히 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고 답한 적이 있을 정도.

하지만 코어를 기르기 이전에 할 일이 있다면 바로 깔끔한 피부 바탕을 준비하는 것. 뭘 발라도 버석거리고 메이크업도 잘 받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이 과정을 면밀히 검토해봐야 한다. 우선 최근 각질 제거 횟수가 늘지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그 횟수가 늘어날수록 피부는 더 두껍게 각질을 만들어내고, 피부에 필요한 각질층과 수분을 과도하게 제거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

만약 각질이 채워진 느낌이 든다면 스크럽 횟수는 주 2회를 웬만하면 넘기지 않는 편이 좋다. 이때 순한 성분의 바하(BHA), 파하(PHA) 등을 함유한 제품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줄 것. 거친 피부결보다는 목욕이 끝날 무렵 수분이 머금어졌을 때 시행해주는 것이 피부 자극에도 안정적이다.


록시땅 렌느 블랑쉬 일루미네이팅 스크럽 크리미한 텍스처와 산뜻한 질감이 피부 광채를 선사한다. 피부의 노폐물은 물론 오래된 각질까지 정돈해 즉각적인 톤 업을 이루어주는 제품.

히알루론산과 수분 충전


모든 스킨케어의 첫걸음이 그렇듯, 피부 코어를 키우는데에도 수분 공급이 최우선. 피부는 수분을 보유할 때 탄력을 가장 효과적으로 쌓게 되며, 이때 히알루론산 성분의 제품은 부족한 수분을 충전하는 보습 키워드가 된다.

히알루론산은 고분자, 저분자 제품으로 각각 나뉘는데, 그중 저분자 히알루론산 제품이 더 주목받는 이유는 수분을 채우는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 작은 크기의 입자로 쪼개 진피층까지 흡수력을 높인 성분이기 때문에 탄력을 높이는 데에도 알맞다.

만약 본인이 히알루론산 제품을 활용한다면 평소에도 피부에 건조한 환경을 피하고, 클렌징을 하더라도 최대한 빠르게 끝내는 것이 좋다. 뜨거운 바람, 물 사용도 피부에 수분감을 뺏고 건조함을 불어넣을 수 있기에 가능한 피하는 것이 최선.


헤라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 세럼 콜라겐 큐브 성분이 탱탱한 탄력감을 선사하는 영양 탄력 세럼. 쫀쫀하게 밀착되는 더블 히알루론산&풍부한 영양감의 트러플 추출물이 풍부한 영양감을 더한다.

가벼운 페이스 스트레칭


일상 속에서 피부 탄력을 깨울 수는 없을까.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페이스 스트레칭이 등장했다. 뻣뻣하게 막힌 림프를 풀어주는 데에는 이 스트레칭이 안성맞춤. 얼굴 림프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비운 뒤 마사지를 시작해야 더욱더 효과적이다.

첫 번째로 네 손가락을 활용해 귀밑부터 쇄골 방향을 따라 쓸어내려 준다. 이후 두 번째로 검지 및 중지를 귀밑에 대고 두 손가락으로 가볍게 올려 자극한다. 이때 반대편도 똑같이 실시해야 한다.

세 번째로, 두 손을 가슴 윗부분에 밀착한 후 어깨에 편안히 힘을 뺀다. 손을 밑으로 쭉 내리며 고개를 뒤로 접힐 것. 마지막 네 번째로, 목을 천천히 늘이는 자세를 유지해보자. 뒤로 넘어간 상태에서 10초, 오른쪽과 왼쪽 번갈아 10초 시행하면 한결 림프가 깨어지고 탄력이 갖춰진 걸 느낄 수 있다.


물빛미 동키밀크 모이스처라이징 토너패드 당나귀유 5종 유산균발효용해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턴오버 주기의 정상화로 각질을 자연 탈각 시켜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오레가노잎과 티트리 추출물의 카바크롤 콤플렉스가 살균 및 항염 효과를 부여해 외부 유해환경 물질을 깨끗이 닦아주고 알러젠 프리의 은은한 허브향이 릴렉싱을 돕는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