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범 "'김건희 녹취록' 방송 제대로 안되면 우리가 알리자"

입력 2022-01-18 10:01   수정 2022-01-18 10:02


연일 정치 발언을 이어가고 있는 친여 개그맨 강성범 씨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녹취록을 두고 "사실을 있는 그대로 방송하는 것이 이렇게도 힘이 든다"고 말했다.

강 씨는 지난 1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적폐 기득권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또 한 번 온몸으로 느낄 소중한 기회였다"며 "방송 내용보다 방송되기까지 과정이 정말 이해하기 힘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만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의 일이었다면 언론이 서로 보도하겠다고 난리가 났을 것"이라며 "윤 후보 측은 (김 씨 녹취록을) 보도하겠다는 MBC를 만신창이로 만들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서울의소리도 보도를 할 수 있지만, MBC 같은 대형 언론이 보도해야 더 많은 사람이 접하고 판단할 기회가 생긴다"며 "윤 후보도 보도할 것이면 작은 인터넷 언론사가 아닌 MBC, KBS 같은 큰 언론사가 하라고 직접 지시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말들을 방송금지 했다고 하지만 끝난 것은 아니다. 제 바람은 두 번째 방송이 메인이었으면 하는 것"이라며 "두 번째도 별거 없으면 하던 대로 하면 된다. 우리가 알리면 된다"고 말했다.


강 씨는 "술자리에서, 엘리베이터에서, 회사에서, 식당에서 꾸준하게 하면 된다"며 "얘기할 거리가 늘어났으니 얼마나 좋나. 우리가 언론이다. 힘을 내자"면서 이 후보 지지자들에게 적극적인 자세를 강조했다.

그는 '안희정이 불쌍했다', '보수는 챙겨주는 건 확실하다. 그래야 미투가 별로 안 터진다'는 김 씨 녹취록 속 발언을 인용하면서 "다 주옥같은 말들이다. 미투를 폄훼하는 발언에 대해 아직도 윤 후보에게 줄을 대고 있는 이수정 교수는 어떤 얘기를 할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앞서 MBC '스트레이트'는 지난 16일 김 씨가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소속 기자 이명수 씨와 통화한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해당 통화는 두 사람이 지난해 7월부터 12월 초까지 50여 차례 통화한 내용 중 일부로 국민의힘은 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지만, 재판부는 수사 관련 등 일부 내용을 제외한 부분의 방송을 허용하면서 녹취가 전파를 탔다.

한편 이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 서울의소리 녹취록 파동이 안희정 사건의 피해자 김지은 님께 끼쳤을 심적 고통에 대해 국민의힘 선대위 여성본부 고문으로서 진심으로 유감을 표명한다"며 "'줄리설'로 인한 여성 비하적 인격말살로 후보자 부인 스스로도 오랫동안 고통받아왔음에도 성폭력 피해 당사자인 김지은 님의 고통에 대해서는 막상 세심한 배려를 드리지 못한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