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서부권 10년만에 새 아파트 분양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

입력 2022-01-20 17:13   수정 2022-01-20 17:14

경기 양주 서부권에서 10년 만에 브랜드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양주시 서부권은 백석읍 ‘동화옥시존아파트6차’(2010년 입주)와 광적면 ‘양주벨라시티’(2017년 입주)를 제외하면 10여 년 간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곳이다.


이번에 양주 서부권에서 공급 소식을 알린 아파트는 모아주택산업이 오는 2월 경기 양주시 백석읍 흥죽리 일대에 공급하는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는 지하 1층~지상 23층, 7개동, 57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68세대 ▲72㎡ 76세대 ▲84㎡A 109세대 ▲84㎡B 217세대 등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시 서부권은 백석신도시(예정), 광석지구(예정), 백석구도심을 잇는 백석주거벨트의 개발이 본격화 될 예정이며, 홍죽산업단지, 은남산업단지 등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도 예상된다. 또 도로망 확충 등의 교통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단지는 뛰어난 서울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의정부를 거치지 않고 서울과 직결되는 양주 서부의 관문 입지에 들어서며, GTX-C, 7호선 연장 등 강남과 빠르게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98번 국지도와 3번 국도 등을 통해 의정부역과 양주 도심으로 약 30분 내에 진입이 가능하며, 39번 국지도 확장, 1호선 양주역 등 교통호재가 많아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는 주변에 연곡초, 가납초 등이 있다. 또 양주문화예술회관, 백석생활체육공원, 홍죽산단근린공원 등과도 가깝다.

신양주 모아엘가 니케는 백석읍 내 최고층인 23층으로 설계됐다. 독립적인 단지 배치로 주거 쾌적성을 더했으며, 피트니스와 도서관 등 백석 최초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세대 내부는 4베이 위주로 설계돼 통풍과 일조가 우수하며,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풍부하게 배치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분양 관계자는 "新양주 모아엘가 니케는 백석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이면서도 비규제 지역에 속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