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딸기값'에 웃돈 주고 간다? 호텔 딸기 디저트 대박 이유

입력 2022-01-26 11:54   수정 2022-01-26 11:56



딸기가 겨울 제철을 맞았지만 '금딸기'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가격이 부쩍 오른 상태다.

지난해 잦은 여름비와 고온 현상으로 수확량이 충분히 확보되지 못하면서 딸기 값이 예년보다 급등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호텔에서 운영하는 딸기 뷔페는 빈자리 찾기가 어려울 정도라고 한다.

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보다 2배 이상의 고객들이 찾고 있으며 예약은 거의 만석에 가까운 상태다. 호텔 딸기 뷔페 매진 행렬이 계속되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웃돈을 주고 식사권을 사겠다는 사람까지 나온다.

코로나 장기화로 해외여행의 즐거움을 누릴 수 없는 이때. 스몰럭셔리를 추구하는 2030세대들이 디저트라도 플렉스하며 스트레스를 날리겠다는 심리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반영해 호텔업계는 '금딸기'를 풍요롭게 즐길 수 있는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을 앞다퉈 내놨다.

제철에 먹어야 가장 맛있는 딸기. 배부르고 맛있게 딸기를 즐길 수 있는 호텔 별 딸기 디저트&애프터눈티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시즌 7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4월 30일까지 ‘살롱 드 딸기 위드 바비 시즌 7’을 통해 현지 직송 논산 설향 품종 딸기를 주재료로 한24종의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생과일 그대로의 설향 생딸기는 물론 딸기 마카롱, 딸기 비스킷 슈, 딸기 티라미수, 딸기 치즈 케이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세이보리 메뉴로 씨푸드 에그 누들 또는 햄앤치즈 크리스피 롤 2가지 메뉴 중 1인 1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로제 떡볶이, 맥앤치즈, 매운 치킨 꼬치로 구성된 핫 푸드 섹션을 통해 단짠의 마법을 즐기며 달콤한 디저트들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부산롯데호텔 - ‘스트로베리 피크닉’ 위드 압끼빠산드 산차
(‘Strawberry Picnic’ with Aap Ki Pasand SAN-CHA)



제철 딸기의 향기로움을 담은 40여 종의 요리, 스페셜 웰컴 드링크와 함께 인도 국빈방문 시
공식 선물로 제공되는 마스터 브랜드, 압끼빠산드 산차 홍차가 제공된다. 압끼빠산드 산차는
세계 3대 홍자 중 하나인 인도 다즐링의 최상급 등급의 홍차를 비롯한 다양한 홍차로 오바마,
빌클린턴 대통령이 직접 찾아간 티부티크 매장으로도 유명하다. 한국 공식 론칭을 기념하며
고객과의 만남을 위해 부산롯데호텔 딸기 뷔페와의 첫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했다.

매년 인기리에 마감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부터 토요일 1, 2부 운영으로 차수를 추가했다. 2월 14일 월요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딸기 뷔페
‘2022 Happy Valentine’s Day’ 이벤트가 추가 운영된다. 하루만의 스페셜한 선물로 테이블마다 장미꽃 선물과 러브 딸기 초콜릿이 제공되며 즉석 사진 촬영도 준비될 예정이다.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더 라운지 ‘폴링 인 러브 위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8 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에서는 ‘폴링 인 러브 위드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호텔 페이스트리 팀이 엄선한 신선한 제철 딸기 만으로 특별히 창작된 애프터눈 티 세트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섬세한 플레이팅을 자랑한다. 새콤달콤한 생딸기와 아몬드 크림을 샹티 쇼콜라 크림으로 감싼 딸기 몽블랑을 비롯해 딸기 치즈케이크, 플라밍고 아몬드 케이크, 딸기 마카롱, 딸기 아마레띠 등 총 9종의 디저트가 제공된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 베리 베리 모먼츠
쉐라톤 그랜드 인천은 2월 28일까지 제철 딸기를 테마로 한 애프터눈티 세트, ‘베리 베리 모먼츠’를 선보인다. 이번 애프터눈티 세트는 딸기 타르트, 딸기 무스, 커스타드 무스를 더한 프레지에 케이크와 진한 초콜릿에 생딸기를 더한 딥 브라우니 그리고 베리 마카롱과 부드러운 식감의 딸리 에클레어, 슈톨렌 등 총 9가지의 다채로운 디저트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딸기 오픈 샌드위치, 딸기카프레제와 미니 버거, 고구마 칩도 함께 제공한다.

◇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 베리 굿 스트로베리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는 2월 28일까지 ‘베리 굿 스트로베리’를 선보인다. 베리 굿 스트로베리는 다채로운 딸기 코스 요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핑크베리와 랍스터 전채요리부터 망고 살사를 더한 부라따 치즈 그리고 메인 요리로는 최상급 안심과 양갈비, 연어를 제공하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도 준비되어 있다.

◇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 오! 마이 베리!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4월 30일까지 제철 딸기와 달콤한 초콜릿 퐁듀의 조합을 선보이는 ‘오! 마이 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딸기 디저트, 상큼함을 담은 딸기 아보카도 새우 브루스케타와 딸기 초콜릿 퐁듀는 물론 매콤한 펜네 로제 치즈 떡볶이로 단짠의 법칙을 완성했다.

◇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 ? 헨젤과 그레텔 인 스트로베리 하우스
코트야드 서울 타임스퀘어는 4월 30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딸기 뷔페, ‘헨젤과 그레텔 인 스트로베리 하우스’를 선보인다.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모티브로 한 딸기 뷔페 ‘헨젤과 그레텔 인 스트로베리 하우스’는 딸기 과자집을 비롯해 딸기 파블로바,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판나코타, 구겔호프, 딸기 롤케이크, 딸기 젤리, 딸기 마카롱, 딸기 슈, 레드 벨벳 케이크, 딸기 무스, 브라우니, 머핀 등 각양 각색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인다. 특히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3가지 핫 디쉬 포카치아 피자, 치킨 윙, 떡볶이도 준비되어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